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이대로해주세요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이대로해주세요

공기가 안좋아지면서 아이도 어른도 비염으로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환경적인 요인이 아니더라도 유전적인 요인으로도 비염으로 고생하기도 하죠. 오늘은 이렇게 고통스럽게 하는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근본적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이라는 것은 코 안쪽의 점막 부분에 염증이 발생이 되어 그 염증으로 인한 반응으로 증상을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비염 증상으로는 콧물, 코막힘, 재채기, 후비루 등이 있는데 이 중에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게 되죠.

 

 

 

비염에도 종류가 있는데요. 감염성 바이러스로 인한 비염 같은 경우는 여러가지 바이러스와 세균으로 인해서 기침, 콧물, 두통, 인후통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또는 혈관운동성 비염이라고 해서 자극물질로 인해서 콧 속이 붓고 팽창하게 되어 비루가 나타나는 비염도 있습니다.

 

세번째는 알레르기성 비염이라고 해서 알레르기 물질로 인해서 재채기, 코막힘, 콧물, 두통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되요.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염증으로 인한 비염증상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면 항생제 약으로 치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약에만 의존을 하면 안되겠죠.

면역력을 올려주기 위해서 비타민B12 약재를 사용해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비염으로 힘들어하게 되면 삶의 질은 30%이상은 떨어지게 되므로 무엇보다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찾아야해요.

그렇지 않으면 항생제 약을 평생 먹어야하는 사태가 벌어질 수가 있답니다.  

 

일단 만성비염으로 증상을 호소하는 중이라면 가장 먼저 전문의 진료를 봐서 보름이상을 먹는약과 콧 속에 뿌리는 약으로 심한 증상을 먼저 진정을 시켜줍니다.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이렇게 먹는약과 콧 속에 뿌리는 약으로 증상이 호전이 되었다면 처방을 받은날짜까지 지속적으로 해주면서 동시에 집에서 생리식염수로 코 안을 청결하게 세척해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요.

 

콧 속에는 먼지나 오염물질이 아주 잘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콧 속을 깨끗히 관리를 하지 못하면 콧 속에 염증을 없애거나 콧 속의 내성을 강화시키는 것 또한 힘든일 일것입니다.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콧 속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청결관리를 소홀히 하면 비염에서 절대 탈출하기 어렵다고 보시면되요.

그러므로 비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코세척을 필수적으로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생리식염수로 코 세척을 하는 방법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만큼 굉장히 쉽고 단순합니다.

 

하루에 아침과 저녁 이렇게 두번만 해도 충분하게 청결관리가 되기 때문에 하루에 두번만 꾸준하게 코세척을 해주시면 큰 도움을 될 것입니다.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코 세척은 코 건강과 코의 면역력을 키우는데에 굉장히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약국에 가면 쉽게 설명도 들을 수가 있고 검색만 해보셔도 방법을 설명해주는 영상들도 많으니 꼭 참고하셔서 바로 실행에 옮기시기 바랍니다.

몇 년동안 비염으로 고생을 한 분들도 코세척만으로 굉장히 큰 호전을 경험한 분들이 많으십니다.

 

어린 아이들 같은 경우도 올바르게 성장을 위해서는 비염을 반드시 낫게 해줘야만 해요.

코세척은 부모님이 먼저 시범을 보여주면서 아주 쉽다고 설명도 해주고 영상도 보여주면서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또한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코세척만큼이나 중요한 근본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복식호흡 입니다.

복식호흡을 일상속에서 습관화를 한다면 비염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신체건강에 아주 이롭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코 속이 꽉 막혀있거나 계속 훌쩍거리며 콧물로 괴로워하거나 재채기가 계속 나오는 증상들은 모두 콧 속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이에요.

복식호흡으로 길고 깊은 호흡을 습관화 해준다면 산소를 충분히 들이마심으로 인해 콧 속의 원활한 혈액순환까지 큰 효과를 볼 수가 있으니 분명히 기억해주시기 바랄께요.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길고 깊게 들이마시는 복식호흡은 숙면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가 있고 코건강에 굉장히 이롭다는 사실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평소 잠을 잘 때에 입을 벌리고 자거나 평소 얕은 호흡을 일삼는다면 비염을 이겨내기가 쉽지 않아요.

 

복식호흡 하는 방법은 입은 꼭 다물어주시고 아랫배가 볼록 튀어나오도록 코로 천천히 공기를 길게 들이마셔주세요.

그런후 2초정도는 멈춘 뒤 코루 천천히 공기를 내보내는 것입니다.

 

평상시에 얕은 호흡은 하지 마시고 이렇게 복식호흡을 자주 하는 습관을 길들이시기 바랄게요.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또한 평상시에 작두콩차를 물처럼 수시로 마셔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작두콩차는 비염에 좋기로 아주 유명한 건강차이죠.

아이에게도 보리차 대신해서 작두콩차를 마시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보다 근본적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천하는글

자동차 사고 꿈해몽 여러가지 꿈해몽

크릴오일 인지질함량 인지질56% 제대로골라야해요

국민연금 납입기간 및 국민연금 납부연령 총정리

12월 다낭 날씨 및 다낭 여행 꿀팁

12월 해외여행지 추천 떠나봅시다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