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총정리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총정리

2019년 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9년 막바지에 달해서 겨울축제가 기대가 되고 있네요. 지역 곳곳마다 즐거운 겨울축제들이 많이 진행이 되는데요. 오늘은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멀지 않은 곳에 축제가 있다면 축제기간에 맞추어 다녀와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올해 12월에 이어서 겨울에는 어떠한 축제들이 진행이 될지 너무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거울축제 가볼만한곳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아이들 데리고 다녀와도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대신 추운날씨에 밖에서 진행되는 곳이 많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옷을 아주 따뜻하게 준비를 하고 다녀오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첫번째는 평창송어축제 입니다.

평창송어축제는 2019년 12월 21일~2020년 2월 2일까지 진행되는 축제에요.

우리 옛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시켜서 송어축제의 장이 펼쳐지는 축제입니다.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송어낚시, 썰매체험, 송어맨손잡기, 스노우봅슬레이, 스케이팅, 겨울놀이체험 등의 여러가지 체험을 경험해 볼 수가 있고 멋있는 경치를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평창군은 우리나라 최대의 송어 양식지이면서 평창의 맑은 물에서 사는 송어는 굉자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물고기 입니다.

 

이용요금은 프로그램마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가셔서 비용을 확인하시고 체험해보시면 좋겠네요.

주소는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3562 입니다.

전화번호는 033-336-4000 으로 문의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두번째는 파주 송어축제 입니다.

파주 송어축제는 연인들과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장소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송어얼음낚시, 어린이빙어뜰채잡기, 송어맨손잡기, 눈썰매, 전통놀이 체험, 전통 얼음썰매 프로그램이 진행이 될 것입니다.

 

축제 기간은 2019년 12월 21일~ 2020년 2월 9일까지 입니다.

이용요금은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은 13,000원 이고 중학생 이상은 17,000원 입니다.

주소는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194-42번지 입니다.

전화번호 1522-1531 이니 문의사항은 전화로 문의하셔도 좋겠습니다.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세번째는 강화도 송어빙어축제 입니다.

저희가족들도 강화도여행은 많이 멀지 않아서 자주 가는 편인데요.

강화도로 놀러오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근거리 여행으로 즐길만한 곳과 맛집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강화도 송어빙어축제 기간은 2019년 12월 21일~ 2020년 2월 23일까지로 꽤 오래합니다.

축제장소 주변에 산책로도 너무 잘 되어 있고 얼음낚시 뿐만 아니라 얼음썰매 등 즐길거리들이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송어회, 송어구이, 송어튀김, 빙어튀김 등 겨울철 별미로 먹거리들도 많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강화도 송어빙어축제는 월계수양복점 드라마와 품위있는 그녀 드라마, MBC오늘저녁 등 방송매체에도 많이 방영이 된 축제로 유명합니다.

 

이용요금은 18,000원이고 초등학생은 13,000원이며 36개월~미취학아동은 5,000원입니다.

어린아이들은 저렴한기 때문에 등본 증빙서류가 지참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외국인은 30% 할인이 가능하고 20인이상의 단체는 30%할인이 되고 있습니다.

 

주소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양도면 중앙로787번길 8-2 입니다.

전화번호 문의할 곳은 010-6664-4354 입니다.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네번째는 청평 얼음꽃축제 입니다.

청평 얼음꽃축제는 서울 근교 유원지로서 오래전부터 유명한 곳입니다.

봄과 여름에는 보트놀이 하는 곳이고 겨울이 되면 썰매타기, 낚시체험, 구이회체험 등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로 유명합니다.

 

이 축제의 주변에 체험코스로 철갑상어, 향어, 비단잉어, 초어, 백련어 등 민물고기 양식하는 모습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코스도 있습니다.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다섯번째는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입니다.

포천에 위치한 이 축제는 지금도 진행하고 있는 축제로 2020년 4월 30일까지 오랫동안 진행이 될 것입니다.

저희가족은 10월에 이미 다녀왔는데요.

볼거리도 많고 식사할 레스토랑도 있고 정말 가족단위로 많은 사람들이 오더라구요.

저희는 낮에와서 구경 많이 하고 돌아갔는데 어두워지려고 하니 사람들이 더욱 많이 찾아오더라구요.

불빛축제이다보니 아무래도 어두운 밤에 봐야 멋있는 축제광경들을 볼 수가 있다보니 밤에 많이들 찾아오십니다.

 

 

동화속 주인공이 된 것같은 느낌을 갖게 해주는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입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가족나들이로 다녀오기 너무 좋은 코스 입니다.

당나귀 당근주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코스들이 있고 구경할 곳들과 포토존들이 굉장히 많아서 한두번은 많이들 다녀오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주소는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입니다.

이용요금은 9,000원 입니다.

전화번호 문의할 곳은 031-535-6494 입니다.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여섯번째는 대구에 위치한 이월드 별빛축제 입니다.

이 축제도 현재 진행중인 축제이고 2020년 3월1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별빛축제인 만큼 밤이 되면 본격적으로 별빛축제로 아름다운 광경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최대규모의 볓빌 장미정원, 별빛수국정원, 별빛 백합정원을 구경하면서 인생샷을 남길 수가 있을 것입니다.

 

83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대구야경과 13만평 전체가 별빛인 이월드의 광경 역시 꼭 즐겨야할 코스 입니다.

 

이월드 자유이용권 구매하면 별빛축제는 당연하고 30가지 정도의 놀이기구와 83타워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주소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입니다.

이용요금은 어른 종일 자유이용권은 42,000원, 청소년 종일 자유이용권은 37,000원, 어린이 종일 자유이용권은 32,000원, 어른 야간 자유이용권은 28,000원, 청소년과 어린이 야간 자유이용권은 26,000원 입니다.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겨울축제 가볼만한곳 마지막 일곱번째로 추천드리는 곳은 정동진 해맞이 축제 모래시계회전식 입니다.

새해맞이를 위해서 정동진을 찾는 사람들은 매년 항상 많이 계시죠.

해돋이 명소로 정동진에서 새해 기원을 할 수 있는 정동진 해맞이 축제가 열립니다.

 

정동진 모래시계는 모래무게 8톤의 세계적으로 최대의 크기를 자랑하는 모래시계입니다.

모래시계 최전식과 불꽃놀이로 새해를 맞이할 수 있고 관광객 노래자랑, 체험이벤트 등의 여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얼마남지 않은 2019년을 겨울축제와 함께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글

동상이몽2 예고편 강남 이상화 커플스토리

2020 수험표 할인혜택정보 및 수험생할인 충정리 !

65세이상 교통카드 및 65세이상 교통카드신청

타이레놀 효능 부작용까지~!!

아로나민 골드 효능 과연있을까?

독감주사 부작용 제대로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