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여러가지~!
저는 유통기한이 굉장히 긴 멸균우유를 주로 사서 먹는 편입니다. 그런데 간혹 멸균우유를 깜빡하고 구매하지 못했을 때에만 마트에 가서 생우유를 사서 먹는 편인데요. 이런 생우유는 반드시 냉장보관을 해야하다보니 깜빡하고 자주 챙겨먹지 않아서 유통기한을 넘기는 일이 빈번합니다. 오늘은 유통 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유가 유통기한이 지나서 상한우유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차가운 물에 우유 몇 방울을 떨어드려보세요.
우유가 퍼지면서 흩어지면 상한 우유이고 흩어지지 않고 그대로 가라앉으면 아직은 상하지 않은 우유에요.
유통 기한 지난 우유라고 해도 무조건 상하지는 않죠. 상하지 않은 우유는 건강을 생각해서 드시고 상한 우유만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통 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첫번째, 우유는 천연세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볼펜 얼룩같은 곳에 우유를 뿌리고서 칫솔로 문질러준 후 물로 많이 헹궈주세요.
우유로 얼룩진 곳을 지우게 되면 드라이클리닝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겠지요.
두번째, 먹물이 묻은 곳이 있다면 치약을 묻혀 충분히 문질러 준 후에 우유에 두시간 정도 담궈준 후 손으로 충분히 문질러 주게 되면 그 얼룩도 없어지게 됩니다.
유통 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세번째, 신발이나 가죽에 우유를 묻힌 천으로 닦아주게 되면 반짝이는 광을 낼 수가 있어요.
네번째, 금세척도 가능합니다.
금 악세사리도 시간이 오래 지나게 되면 사용감으로 때가 타서 광택이 사라지기 마련이죠.
금을 닦을 경우에도 우유가 좋습니다.
우유에 10분동안 담궈둔 후에 천으로 잘 닦아주면 광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유통 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다섯번째, 유통기한이 많이 지나지 않은 우유라면 피부마사지에 활용하면 너무 좋답니다.
세수할 때나 샤워할 때 우유를 사용해서 마사지를 부드럽게 해보세요.
피부에 윤기가 흐르게 되고 꾸준히 하게 되면 잡티를 없애주는 효과까지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우유로 마사지 할 경우에는 차가운 우유보다는 미지근하게 데워서 따뜻하게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여섯번째, 식물에 줘보세요.
물과 우유를 1:1로 섞어 분무기에 담은 후 시들해진 식물에 뿌려주면 식물의 색이 점점 진해지고 싱싱하게 변화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일곱번째, 냉장고 탈취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냉장고 문을 열었을 때 이상한 냄새가 날 때가 있죠. 이럴때 우유를 활용해보세요.
밥그릇에 우유를 담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우유에 들어있는 지방이 냉장고 속의 냄새를 잡아주어 악취를 서서히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여덟번째, 키보드 청소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손 때가 가장 많이 묻는 것 중 하나가 키보드 이죠.
면봉에 우유를 묻혀서 키보드의 사이사이를 닦아주게 되면 묵은때가 깨끗하게 닦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에요.
아홉번째, 생선이나 닭고기의 잡냄새를 잡을 때 우유를 활용해보세요.
생선이나 닭고기를 조리하기 전에 우유에 담궈두면 특유의 비린내, 잡냄새를 없앨 수 있어요.
특히 닭고기 같은 경우는 조리하기 전에 우유에 10분간 담궈두면 냄새를 잡는것 뿐 아니라 고기까지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대신 이러한 방법은 상한 우유는 사용하지 마시고 유통 기한 지난 상하지 않은 우유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할 것 입니다.
오늘은 유통 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천하는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