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노니의 부작용 및 노니 효능 이정도네요~!

노니의 부작용 및 노니 효능 이정도네요~!

노니가 몸에 좋다는 이야기가 방송에 많이 나와서 건강에 매우 이롭다는 사실을 아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입니다. 오늘은 노니의 부작용 및 노니 효능 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의 부작용

 

노니는 인도네시아나 말레이시아 처럼 열대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노니라는 명칭은 하와이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노니는 아주 유명한데요. 특히 카리브해안에선 노니를 진통제나무로 불리고 있죠.

 

 

 

뿐만 아니라 노니는 남태평양 지역의 고대 문헌에도 실려있는데요. 노니는 자연이 사람에게 선물한 최고의 치료제 라고도 실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노니는 아주 오래전부터 활용되어 온 약용식물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의 부작용

 

노니의 겉모습은 10센티정도의 사이즈로 울퉁불퉁하게 패인 자국이 있고 마지 감자와 비슷한 형태를 보이고 있는데 그 울퉁불퉁하게 패인자국은 모두 꽆이 피었던 자국입니다.

노니는 못생긴 만큼 우리 건강에는 매우 이로운 존재입니다.

 

 

 

노니가 사람이 먹을수 있을 만큼 익게 되면 노니 껍질이 얇아지면서 특유의 치즈썩은냄새같은 그런 특유의 향이 납니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의 부작용

 

노니는 2천년전부터 만병통치약처럼 사용이 되고 있었습니다.

노니 효능 먼저 대표적인 것들 말씀드려볼게요.

 

노니 효능

항암, 면역증강, 항염, 항균, 진통, 항알레르기 등 모이 신체에 이로운 역할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노니 효능은 실제로도 논문으로도 밝혀져 있는 바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 끊임없이 찾고 있는 존재이죠.

 

노니의 부작용

 

노니의 부작용

 

노니 효능을 이렇게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이유는 노니가 가지고 있는 20가지가 넘는 항산화물질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노니의 부작용을 설명드리기 전에 노니 효능을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노니는 실제로도 당뇨와 고혈압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항암 효과, 항염 효과가 특히나 뛰어난 과일이기 때문에 꾸준히 드셔서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특히 노니는 당뇨의 예방의 목적과 보조적인 치료의 목적을 두고 드셔도 너무 좋은 존재라고 기억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가 아주 유명해지다보니 여러가지 형태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노니분말, 노니원액, 노니쥬스 등등 여러가지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대로 구매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노니분말은 물에 희석해서 드시기 보다는 요플레와 같은 요구르트에 섞어서 드시면 훨씬 맛있게 드실수가 있습니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의 부작용

 

특히 노니는 면역력 증강에도 매우 좋은 존재인데요.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정말 각종의 질병에 노출이 쉽게 됩니다.

그러니 노니를 먹으면 대부분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석해도 되겠지요.

 

노니는 피부에도 아주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저는 햇빛알레르기가 매우 심했던 사람입니다.

노니원액을 매일 아침마다 공복에 꾸준히 먹으니 햇빛 알레르기가 점점 없어지더라구요.

너무 신기했고 너무 기뻐서 그 후부터는 매일매일 잘 챙겨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노니의 부작용도 있으니 아래에 이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의 부작용

 

노니의 부작용

노니를 드실 떄에 주의를 하지 않으면 노니의 부작용을 겪을수가 있습니다.

노니의 씨앗과 껍질에는 급성 간손상을 유발하는 안트라퀴 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씨앗과 껍질은 제거된 완전히 익은 노니에서 추출된 제품을 드셔야겠지요.

 

또한 노니는 칼륨을 아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장에 문제가 있는 분들에게는 독이 될 수가 있으니 주의를 하셔야만 합니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의 부작용

 

그리고 노니를 꾸준히 드시면서 설사나 변비나 나타나는 사람도 있고 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을 겪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러한 노니의 부작용을 겪고 있다면 며칠동안은 드시지 마시거나 또는 드시는 양을 좀 줄여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난 후에 증상이 호전이 되면 다시 원래대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노니의 부작용

 

 

오늘은 노니의 부작용 및 노니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글

갱년기에 좋은 식품 총정리

피그말리온 효과 아주좋습니다

기초연금과 노령연금 차이 간단한설명~!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팩트정리

심근경색 초기증상 기억해두세요

2020년 호랑이띠 운세 이러니 대박이지

부종 원인과 증상 심각한질환일수 있어요.

감홍시 효능 대박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