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호두기름 효능 대박입니다

호두가 우리 건강에 매우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아는사실이겠지요. 그렇게 좋은 호두를 가지고 기름으로 활용해서 먹으면 또 얼마나 좋은 효과가 있는지 너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호두기름 효능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정말 대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고 꼭 모두 챙겨드시기 바래요.

 

 

호두기름 효능에 대해서 설명하기 전에 보통 호두 견과류를 구입해서 간식처럼 드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그렇게 구매하실 때에는 반드시 호두의 딱딱한 겉 껍데기가 있는 호두를 구입하셔야 해요.

껍질이 벗겨져 있는 호두를 사면 집에서 먹기에도 편할텐데 왜 딱딱한 껍질이 있는 호두를 구입해야 할까요?

 

호두에는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는데요.

껍질을 깐 상태로 오랫동안 보관을 하게 되면 불포화지방산이 그 시간동안 공기에 노출이 되면서 산패가 진행되어서 건강에 오히려 좋지가 않기 때문이랍니다.

 

 

호두의 껍질을 까자마다 봉지에 넣고 막 흔들어보면 아무리 흔들어도 가루가 생기지 않는걸 볼 수가 있을 거에요.

그러나 껍질을 벗긴 채 좀 보관을 해둔 호두알맹이를 봉지에 넣고 막 흔들면 하얀가루가 생기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보였다면 그 호두는 공기에 노출이 되어서 산패가 이미 진행이 된거라고 보시고 드시지 않는것이 좋답니다.

그렇다면 산패가 된 호두를 먹으면 우리 몸에 어떻게 안좋은지 알아볼게요.

 

 

산패된 호두에는 아플라톡신 이라고 하는 독소가 발생해게 되요. 이 호두에 생긴 독소를 계속 먹게 되면 간경화, 간 괴사, 간암까지 발생이 될 수가 있고 급성 아플라톡신에 노출이 될 경우는 급사하게 될 수도 있답니다. 이 물질은 곰팡이성 독성물질로서 암까지 유발시키는 굉장히 해로운 물질이니 호두에 하얀가루가 생겼다면 절대로 드시면 안되요.

 

아프리카에서 아플라톡신이 생긴 옥수수를 300명이상이 먹고 120명정도가 구토 등 증세를 보이다가 생명을 잃게 된 안타까운 일도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호두는 반드시 겉 껍질이 있는 상태의 호두를 구입해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그 단단한 껍질을 어떻게하면 쉽게 깔 수 있을까요?

방법은 바로 호두를 쪄주시면 됩니다. 호두를 끓는 물의 위에 찜기를 주고 그 찜기 위에 호두를 넣어서 증기에 호두를 10분정도 쪄주면 됩니다. 10분간 쪄준 호두를 꺼내어 5분정도 열을 식힌 후에 호두 2알을 손에 넣고 손에 힘을 주어 부시면 껍질이 쉽게 깨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호두를 찌게 되면서 호두의 떫은 맛은 없어지고 맛이 더욱 고소하게 되어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호두를 똑똑하게 먹으려면 볶아서 먹는 것이 가장 좋아요.

호두에는 아미그달린 이라고 하는 독소가 있는데 이 독소를 오랫동안 꾸준하게 먹게 될 경우 그 성분이 유독 물질로 되어 설사, 구토,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기 때문에 볶아 먹는것이 가장 좋답니다.

 

 

그렇다면 호두기름 효능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호두는 견과류 중에서 왕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영양소가 아주 풍부하고 맛도 좋은 슈퍼푸드 이죠. 그런데 이렇게 좋은 호두 보다 더욱 좋은 것이 호두기름입니다.

 

호두기름 효능은 일단 폐결핵이나 폐렴 등 기관지에 아주 도움이 되는 성분을 가지고 있고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서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호두기름 효능

첫번째, 당뇨 예방과 성인병 예방

대부분의 견과류는 당뇨병의 발생률을 20%정도 감소시켜준다고 해요.

그 중에 호두 속에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 속의 혈전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양을 떨어뜨려서 고혈압,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을 막아주는 것이죠.

 

 

두번째, 항암효과와 스트레스 완화.

호두기름 속에는 불포화지방산이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스트레스에 대한 몸의 반응을 심하게 보이는 사람의 심장질환 발병 위험도를 내려주고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심혈관 반응이 지나치지 않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요.

그래서 성격이 욱 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다혈질의 사람이라면 호두기름 추천합니다.

 

뿐만 아니라 호두 속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많은데 대장 속의 염증을 억제해주고 더불어 암을 예방해주는 도움까지 주는 아주 착한 견과류 에요.

하루에 한 주먹씩의 호두를 먹으면 유방암의 발생률은 현저하게 낮춰준다고 하니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래요.

 

 

 

세번째, 기침과 천식에 도움을 준다.

폐렴과 같은 폐질환에 굉장히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호두기름은 폐의 기능을 아주 좋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어서 호두기름을 먹으면 기침을 멈추게 해주고 숨쉬는 것을 편안하게 해줘서 폐렴이나 천식에 아주 큰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답니다.

 

 

네번째, 노화방지와 신장건강에 도움이 된다.

호두기름은 신장과 기혈을 보호해주고 산후풍이나 오줌소태에 매우 좋으면서 조혈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까지 있답니다.

어떤 질환을 앓고 난 후에 호두기름을 먹으면 회복을 더욱 빠르게 해주고 숙면에도 도움을 주면서 신경쇠약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평소 먹는 식단으로는 영양이 부족하여 얼굴에 버짐이 피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호두기름을 먹으면 버짐이 없어지면서 피부가 매끈하게 바뀌는 것을 볼 수가 있답니다.

 

 

다섯번째, 호두기름은 두뇌발달에 매우 좋습니다.

호두 속에는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이나 치매를 조심해야 하는 노인들이 드시면 굉장히 좋은 식품입니다.

 

여섯번째, 변비예방과 관절통에 좋아요.

호두기름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변비가 생기지 않도록 막아주기도 합니다.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이나 관절통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드시면 너무나 좋은 건강식품이에요.

 

오늘은 산패되지 않은 호두를 먹기 위한 노하우와 호두 쉽게 까는 방법과 호두기름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해보았네요. 꾸준히 드셔서 건강하시기 바랄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