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표고버섯 물 효능 무조건 드세요

건강에 관심은 점점 치솟게 되면서 다양한 몸에 좋은 음식들이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 중에 으뜸으로 건강에 좋은 식품은 버섯이고 버섯 중에서도 표고버섯이 건강에 매우 이롭습니다. 오늘은 표고버섯 물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표고버섯물 끓이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 물 효능

 

표고버섯 물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기 전에 표고버섯 물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건표고버섯 60그램을 물 2리터에 넣어주세요

2. 건표고버섯이 들어간 물을 끓여주시고 물이 끓게 되면 불을 약하게 줄여서 2시간정도 달여주세요.

   2시간 달이는 동안 물이 너무 농축되지는 않게 물을 조금씩 채워가면서 끓여주세요.

  

표고버섯 물 먹을때 주의할 점

꾸준히 수시로 먹어야 하기에 너무 진하지 않도록 연하게 끓여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에 좋다고 하면 사람심리가 진하게 끓여서 먹고 싶지만 몸에 좋은 음식일수록 농축되지 않게 먹어야 해요. 왜냐하면 갑자기 농축된 것이 몸 안에 들어오면 몸은 독성 물질로 인지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표고버섯 물 효능

 

표고버섯 물 효능

 

그렇다면 표고버섯 물 효능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표고버섯은 미국FDA가 정한 10대 항암식품으로 아주 오래전부터 신의 식품이라고 불릴정도로 우리 몸에 매우 좋은 식품이에요.

특히 표고버섯은 햇빛에 말리게 되면 본연의 영양성분이 더욱 풍부해지는 특성이 있어서 표고버섯 물을 끓일 때에는 건표고버섯으로 끓이는 것이 좋답니다.

 

 

표고버섯 물 효능

1. 표고버섯은 혈관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에리타데닌 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애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어 동맥경화, 고혈압 등 질환을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요.

단순히 콜레스테롤 수치만 낮춰주는 것이 아니라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는 아주 몸에 유익한 식품이랍니다.  

 

표고버섯 물 효능

 

표고버섯 물 효능

2. 표고버섯은 항암효과가 아주 우수합니다. 표고버섯에 들어 있는 레티난 성분은 몸 속의 면역기능을 좋게 해주어 암세포 증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위암, 대장암, 췌장암 등 암 예방에 아주 탁월합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도 아주 풍부해서 장 속의 발암물질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3. 표고버섯은 뼈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비타민 D 성분은 칼슘이 더욱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줘서 골다공증 예방에 무척 좋습니다.

표고버섯 물을 끓일 때 건표고버섯이 좋다고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표고버섯을 말리게 되면 에고스테롤 이라는 성분이 비타민D로 변하게 되어 우리 건강을 지켜주게 됩니다.

 

표고버섯 물 효능

 

표고버섯 물 효능

 

4. 표고버섯 물은 면역력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 이라는 성분은 바이러스 등을 없애주면서 면역력은 올려주는 역할을 하며 몸 속에서 면역계에 작용하는 천연 방어물질이 생성되도록 해주어 암 치료의 효과가 아주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엽산, 철분 성분이 적혈구 생성과 헤모글로빈 생성을 도와주어 몸 속에 산소공급을 도와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어 빈혈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이 부족하기 쉬운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도 굉장히 좋은 식품입니다.

 

표고버섯 물 효능

 

6. 뇌 건강에도 매우 이로운 식품입니다. 표고버섯에는 특유의 향이 나는데요. 그 향을 만들어내는 성분이 렌티오닌 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두뇌활동이 잘 되게 해주고 뇌 건강을 좋게 해주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 물을 마시게 되면 몸 속에 흡수율이 더욱 좋아지게 됩니다.

 

7. 고혈압을 예방해줍니다.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이 나트륨의 농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의 원인이 발생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에리다데민 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어서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압도 내려주게 되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 너무나 좋은 식품입니다.

 

표고버섯 물 효능

 

오늘은 표고버섯 물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마트에서 손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식재료 이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써서 챙겨드신다면 건강을 지킬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