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뇌경색 후유증 심각성 극복가능

뇌경색이라는 것은 눈에 딱 보이는 전조증상이 없어서 굉장히 위험한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어느날 갑작스럽게 발생된 뇌경색으로 인해서 뇌경색 후유증으로 까지 이어져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뇌경색 후유증과 극복가능한 이야기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의 전조증상이 눈에 띄는 것이 없었는데도 뇌경색으로 빠른 진단을 받은 사람도 있습니다.

이 분의 평소 증상은 손과 발이 항상 차가웠고 쥐가 종종 났지만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에 길을 가다가 갑자기 쓰러지게 되었고 과로 때문에 쓰러진걸로 생각해서 무심코 지나치게 되었고 그 후로도 계속 넘어지는 이상한 증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이 분은 정밀검사를 통해 확인해보니 뇌경색이었던 것입니다.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 진단을 받게 되면 갑작스럽게 큰일을 당하는 것은 아닐지 굉장히 무서움을 느끼게 됩니다.

뇌경색 진단을 받게 되면 빠른 대처가 아주 중요합니다.

검사를 해보면 다행히 완전하게 혈관이 막히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수술을 하지 않고 약물 치료로 간단하게 치유를 할 수가 있습니다.

 

 

수술없이 약물로 치료하는 경우에는 혈전 용해제 라고 하는 약물치료를 하게 됩니다.

뇌경색 후유증이 무서운 만큼 조금이라도 의심되는 증상을 보였을 때에 빠른 진료를 봐야할 것입니다.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의 가장 큰 문제가 되는 원인은 혈전입니다.

LDL이라고 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은 혈전을 만들어 내고 그 혈전이 쌓이게 되면 각종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러한 혈전으로 인해서 뇌혈관이 좁아지고 막히게 되어 뇌로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이 되지 못하여 뇌경색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 진단을 받은 후에는 어떻게 관리를 해야 좋을까요?

뇌경색 후유증은 언어장애나 신체 마비와 같이 심각하기 때문에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는데요.

평소에 온 몸을 손바닥으로 두드리는 행동과 몸을 털어주는 간단한 동작은 계속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상시에 먹는 식단도 매우 중요한데요.

육식보다는 미역이나 다시마같은 해조류를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침마다 사과 한개씩 먹어주면 아주 건강에 이롭습니다.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 후유증을 겪지 않으려면 평소에 식습관을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는데요.

육류, 유제품보다는 미, 채소, 과일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또는 너무 자주 고기와 생선을 자주 드신다면 혈관은 저저히 막히게 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량의 기름, 설탕, 소금, 조미료등을 사용한 음식을 먹으면 혈관에 지방이 쌓여서 혈관이 막힐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혈관건강에 가장 큰 적이 되는 것은 흡연입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어도 흡연을 한다면 결코 몸이 좋아질 수가 없을 것입니다.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은 고혈압환자에게 가장 많이 발생이 되지만 고혈압이 없는 사람에게도 뇌경색이 자주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런분들의 가장 큰 원인은 미세먼지가 주된 원인입니다.

집 안에서도 청소기 돌리거나 생선을 굽고 이불만 털어도 집 안의 미세먼지 수치는 아주 심각하게 됩니다.

뇌경색 완화를 도와주는 강력한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파프리카 인데요. 파프리카도 색깔이 여러가지가 있죠.

빨간색 파프리카가 뇌경색 완화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빨간색 파프리카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리코펜성분이 아주 풍부해서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게 해주고 몸 속의 미세먼지를 배출시켜 줍니다.

 

뇌경색 후유증

 

뇌경색 후유증

 

 

또한 빨간 파프리카 속의 리코펜 성분이 외 속의 미세먼지를 배출시켜주면서 뇌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우저 뇌경색의 완화를 도와줍니다.

오늘은 뇌경색 후유증과 뇌경색에 좋은 음식까지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