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피그말리온 효과 아주좋습니다

피그말리온 효과 아주좋습니다.

피그말리온 효과라고 들어보셨을까요? 교육심리학에 의하면 간절히 원하면 타인의 기대만큼 결과가 아주 좋아지게 변화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오늘은 그 위대한 피그말리온 효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그말리온 효과

 

피그말리온 효과

 

피그말리온 효과 라는 것은 긍정적인 것을 계속 기대하게 되면 실제로도 그 기대했던것 만큼 이루어진다는 이야기 인데요.

 

 

 

이 피그말리온 효과라는 말은 1964년 미국의 교육심리학자가 실제 실험을 해서 확인한 내용입니다.

피그말리온 효과를 다른 말로는 로젠탈 효과라고 부르기도 해요.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명언 중에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죠.

학생들은 특히 부모님이나 선생님에게 끊임없는 사랑과 칭찬을 받게 되면 더 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죠.

 

피그말리온 효과

 

피그말리온 효과

 

실제로도 로젠탈이 한 실험 중에 한 집단의 학생들에게 학업 성취도가 높고 지적 능력이 높은 학생들이라고 이야기를 해준후에 수 개월후 다시 확인을 해보니 그 해당 집단의 학생들 점수가 기존보다 높아졌다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지적능력이 높은 학생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말만 해주었을 뿐인데 이렇게 좋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던 거죠.

 

이렇게 말의 힘은 아주 강력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니 항상 말 조심하고 매사에 긍정적인 말을 하도록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피그말리온 효과

 

피그말리온 효과

 

나의 자녀와 나의 학생들에게 너는 잘할수 있다. 너는 능력이 있는 아이다.

이러한 말을 진심을 담아 지속적으로 해주어야만 합니다.

 

간절히 소망하고 기대감을 가지고 있으면서 그 아이를 진심으로 믿어주고 기대하게 되면 기대했던대로 현실화가 되는 것이죠.

 

피그말리온 효과

 

피그말리온 효과

 

아이들을 믿어주고 기대해줄 때 그 아이는 왜 그렇게 긍정적으로 바뀔수 있는 걸까요?

 

아이들은 나 자신을 믿고 기대하고 있는 분에게 실망감을 안겨주기 싫어서 굉장한 노력을 하기 때문입니다.

권위있는 선생님이 나 자신을 믿고 격려해준다는 사실은 그 아이에게 굉장히 정서적으로 기분좋은 일이거든요.

 

피그말리온 효과

 

피그말리온 효과

 

아이의 입장에서는 선생님의 기대와 관심을 보고 내가 그렇게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었나? 하는 생각에 자부심 또한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스스로 자신에 대한 능력의 신뢰도가 상승하면서 자아상이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것이죠.

 

부모님도 나의 아이를 믿고 격려해주고 항상 응원을 해주면 그 아이는 부모님을 위해서라도 일탈하고싶어도 일탈을 못합니다.

나로 인해서 우리 부모님이 수치심을 가지게 되는 일은 만들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거죠.

 

피그말리온 효과

 

피그말리온 효과

 

 

이렇게 어른이 아이에게 평상시에 아이에 대한 기대감과 믿음을 자주 나타내게 되면 그 아이는 책임감을 가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너는 이런방식으로 하면 아주 잘할 수 있는 아이야.

이러한 말을 많이 해주세요.

구체적인 기대와 목표를 아이에게 정해주시면서 끊임없는 응원과 격려와 신뢰를 잃지 말아주세요.

 

이러한 피그말리온 효과로 인해서 나의 아이는 멋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오늘은 피그말리온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천하는글

비건 뜻 그리고 비건 식품 먹어야하는 이유

복식호흡하는 방법 및 복식호흡의 효과

현혈의집 운영시간 및 헌혈 조건

감홍시 효능 대박이었어요

쑥차 효능 그리고 쑥차 만드는법

구정 선물 추천 리스트정리해봤어요!

2020년 호랑이띠 운세 이러니 대박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