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질환중에 자궁경부암은 두번째로 많이 걸리는 암입니다. 이러한 암을 예방할 수있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이 있는데요. 오늘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과 접종을 꼭 맞아야하는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이라는 암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2번째로 발병률이 높은 무서운 질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유독히 많이 발생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한 질환 입니다.
이렇게 발병률이 높은 자궁경부암은 중년층의 연령대 뿐만 아니라 젊은 연령층의 여성들에게도 계속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고 젊은 층 여성이 자궁경부암이 발생이 되면 그 치료하는 과정으로 인해서 불임까지 발생이 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두려운 질환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만12세까지는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만12세까지를 무료 접종을 시행하고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성접촉을 하는 가장 빠른 시기를 조사해보니 중학교1학년 나이라고 통계가 나왔습니다. 성접촉을 하기 전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해야 가장 효과가 좋으므로 12세에서 13세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을 무료로 시행하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이 비싼편이라서 무료접종 대상이 아니라면 가격면에서 부담을 갖는게 현실입니다. 자궁경부암 접종은 총 3회에 걸쳐서 기간을 텀을 두고서 접종하게 되는데 한 번 접종을 할 때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이 12만원에서 15만원정도 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시기인 12세에서 13세 나이를 넘어서서 더 많은 나이에 접종을 하게 되면 효과는 어느정도 일까요?
가장 적합한 권고연령은 9세에서 25세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 나이에 접종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우수하나 그 이상의 더 많은 연령에 접종을 할 경우에는 효과가 좀 더 떨어지고 효과지속 시간이 짧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효과가 없는 것은 절대 아니기 때문에 권고연령에서 벗어난다고 해도 반드시 접종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부작용은 없을까요?
모든 주사나 약물에는 부작용이 따르는 법입니다.
그러나 자궁경부암 백신이 독감 예방접종에서 발생되는 부작용보다 높지 않고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부작용이 일반 백신의 부작용과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 백신보다 부작용이 위험한 백신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안정성 논란에서는 안심을 하고 접종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통되고 있는 자궁경부암 백신은 두 종류입니다.
일반 병원에서 접종할 수 있는 백신의 종류는 2가 백신과 4가 백신 이렇게 두 종류입니다.
2가 백신 같은 경우는 임유종 바이러스 16번과 18번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백신이고 이 두 가지 바이러스가 가장 자궁경부암 발생 요인과 연관성이 깊은 바이러스 입니다.
4가 백신 같은 경우는 2가 백신에서 타깃으로 잡은 16번과 18번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성기 주변에 발생할 수 있는 사마귀 등 까지 예방이 되는 백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2가 백신과 4가 백신은 큰 차이점이 없기 때문에 두 백신 중 하나로 정해서 접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자궁경부암 자세히 예방접종 가격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