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홍삼 부작용 이정도였네요! 홍삼 효능까지 설명

많은 사람들이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올리기 위해 인삼제품이나 홍삼제품을 굉장히 많이 드시고 계십니다. 이렇게 누구 할것 없이 많이들 드시고 계신 홍삼제품이 모든 사람에게 맞을까요? 오늘은 홍삼 부작용과 홍삼 효능까지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삼 부작용

 

홍삼 부작용

 

인삼은 두릅나무과 식물로서 아주 오래전부터 전문가들이 많은 연구를 하였는데요.

두릅나무과 식물에는 아답토겐 이라는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 자체는 노화방지와 피로회복 그리고 면역력 증강에 아주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우수한 효과를 자랑하는 아답토겐이 풍부한 식물은 인삼 말고도 가시오가피에도 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홍삼 부작용

 

홍삼 부작용

 

인삼이나 홍삼 같은 경우는 폐를 보호해주면서 상체에 열을 가해주는 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삼이 인삼보다는 좀 나아서 열이 많은 체질이 먹어도 상관없다고는 하지만 인삼에서 홍삼으로 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다고 해서 그 열성의 성질이 변하지는 않습니다.

인삼을 홍삼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인삼의 주요 사포닌성분이 홍삼의 주요 사포닌 성분과 비슷한 구조로 유지되게 됩니다. 그래서 인삼을 차로 끓여서 드시면 홍삼과 비슷한 효과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홍삼 부작용을 겪을 수 있는 사람들은 상체에 열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상체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보통 소양인 체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상체에 열이 많은 사람들이 3개월이상 홍삼을 계속해서 먹게 되면 가슴이 열이 쌓이게 되면서 얼굴과 등 부위에 피부트러블까지 올라오게 되는 홍삼 부작용을 겪게 됩니다.  

 

홍삼 부작용

홍삼 부작용

홍삼 부작용은 이것뿐만 아니라 안면홍보와 가슴 두근거림까지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홍삼 부작용을 겪지 않도록 상체에 열이 많은 체질이라면 3개워이상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인삼이나 홍삼이 잘 맞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상체이든 하체이든 몸 전체가 차가운 사람이나 오랜시간 동안 살을 빼서 몸의 기력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잘 맞을 것입니다.

또한 손과 발이 항상 차가운 사람과 혈압이 낮은 사람과 어지럼증을 잘 호소하면서 앉았다가 일어나면 자주 핑 도는 증상을 겪는 사람이라면 인삼이나 홍삼이 잘 맞을 것입니다.

 

홍삼 부작용

 

홍삼 부작용

 

홍삼 부작용

 

위와 같은 분들에게는 홍삼이 잘 맞으니 홍삼 효능을 잘 느낄수가 있을텐데요.

홍삼 부작용을 알아보았으니 홍삼 효능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삼에는 다양한 아미노산과 유기 지방산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과 중금속 해독, 간 기능 강화, 항산화 기능까지 다양한 홍삼 효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홍삼 부작용

 

홍삼 부작용

 

특히 홍삼에는 사포닌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몸 속의 나쁜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시켜주는 뛰어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효능 때문에 손상된 피부의 재생속도를 빠르게 해주고 피부 노화방지 효능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입술 주변이 자주 트고 트러블이 나는 경우는 면역력이 많이 저하되어서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홍삼의 사포닌 성분이 저하된 면역력을 잘 올려줄수 있고 바이러스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서 몸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들은 없애주고 피로회복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홍삼 부작용

 

홍삼 부작용

 

홍삼 효능 또 다른 효능을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것입니다.

홍삼은 우리 몸에 열이 나게 해주어 체내 온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면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주어서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어서 당뇨병 예방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홍삼 부작용

 

홍삼 부작용

 

홍삼의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주어서 기억력 개선하여 치매예방까지 기대 할 수 있습니다.

홍삼이 맞는 사람과 맞지 않는 사람이 있다는 점 기억하여서 홍삼 부작용과 홍삼 효능을 잘 참조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