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비건 뜻 그리고 비건 식품 먹어야하는 이유

비건 뜻 그리고 비건 식품 먹어야하는 이유

건강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채식위주로 식습관을 바꾸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채식이라고 하면 비건 이라고 하는 단어가 떠오르는데요. 오늘은 비건 뜻 그리고 비건 식품 먹어야하는 이유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건 뜻

 

 

비건 뜻

 

비건 뜻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비건 이라는 것은 완전채식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일체 어떠한 동물성재료를 먹지도 사용하지도 않는 사람들로 고기는 당연하고 해산물, 우유, 계란까지도 먹지 않는다고 해요.

 

 

비건 뜻을 보면 음식이 아니더라도 동물의 털을 사용해서 만든 옷이나 가죽, 울 소재의 의류 등의 소재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 같은 경우도 동물성 실험을 했다면 그 제품을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건 뜻

 

비건 뜻

 

비건과 비슷하면서도 조금은 다른 것이 베스테리언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베스테리언은 비건과는 다르게 좀더 음식에 집중해서 채식위주로 식사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베스테리언은 채식 위주로 먹으면서 고기, 해산물, 계란은 먹지 않고 대신 치즈와 같은 유산균은 먹는 유형 입니다.

 

베스테리언도 종류가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 오보베지테리언은 고기와 해산물 그리고 우유는 먹지 않지만 계란은 먹는 유형을 말해요.

 

비건 뜻

 

비건 뜻

 

비건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이유는 해가 바뀔수록 수십억의 동물들이 계속 도축이 되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것은 매일 수천 마리의 동물들이 죽어나가고 있다보니 채식을 하게 되면 매년 굉장히 많은 숫자의 동물들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취지에 나오게 된 것입니다.

 

비건 뜻

 

비건 뜻

 

비건 뜻은 이제 이해가 되셨을 텐데요.

비건 식품 먹어야하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비건 식품을 먹으면 건강을 지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채식을 하게 되면 당뇨, 암, 심장병,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그 외에 다양한 성인병들에 노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건 식품을 먹으면 환경을 지킬 수 있습니다.

쌓여있는 고기들로 인해서 이산화탄소가 방출이 되고 전세계의 메탄가스의 40%, 이산화질소의 65%씩이나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환경적으로도 문제가 크다고 보고 있죠.

 

비건 뜻

 

비건 뜻

 

또한 균형이 잡혀있는 채식식단을 하게 되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일수가 있고 과일, 곡식, 채소 등은 우리 몸에 좋은 다량의 효소를 분비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우리 신체의 힘을 길러주는 연료가 될 수가 있습니다.

 

비건 뜻

 

뿐만 아니라 비건 식품을 먹게 되면 살은 저절로 빠지게 되면서 피부까지 깨끗하게 변화될 수가 있죠.

채식식습관은 건강 뿐 아니라 외모와 손톱, 모발에도 직접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비건 뜻

 

생선, 고기, 유제품 속에는 농약잔재물의 독성이 꽤 많이 함유가 되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생선 속에는 중금속과 발암물질이 들어있고 고기와 유제품 속에는 호르몬제가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이유로 비건 식품을 드시고 나의 건강과 미모도 살리고 환경까지 살려보는 건 어떨지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비건 뜻

 

 

오늘은 비건 뜻 그리고 비건 식품을 먹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추천하는글

혈압이 높을때 증상 및 혈압 낮추는 법

항생제 부작용 심각성 잊지마세요

심근경색 초기증상 기억해두세요

복식호흡하는 방법 및 복식호흡의 효과

소변에 거품이 생기는 이유 바로정리해드릴게요

유방 석회화가 암으로 진행 가능성은 몇프로??

감홍시 효능 대박이었어요

2020년 호랑이띠 운세 이러니 대박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