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에 좋은 식품 총정리
남자나 여자나 나이가 들면 신체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에 됩니다. 특히 여성들은 나이가 들면면서 갱년기에 적어들게 되고 갱년기 증상을 다양하게 보이게 되죠. 이러한 불편한 증상들을 줄이기 위해서 오늘은 갱년기에 좋은 식품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첫번째 갱년기에 좋은 식품은 자두 입니다.
여자들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난소도 같이 노화가 진행되어서 기능이 뚝 떨어지게 되어 더이상은 배란 등의 역할을 하기 힘들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는 신체적인 특징이 폐경이지요.
자두 속에는 안토시아닌 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폐경기를 겪고 있는 여성들의 뼈 미네랄 밀도를 올려주고 붕소 성분도 가득 들어있어서 여성 호르몬을 촉진시켜주는 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갱년기에 좋은 식품은 칡 입니다.
칡은 갱년기를 겪고 있는 여자들에게 매우 좋다고 아주 유명하죠.
칡 속에는 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어서 골다공증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폐경의 시기를 미뤄주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죠.
세번째 식품은 대두 입니다.
갱년기에 접어들게 되면 에스트로겐 분비가 굉장히 떨어지게 되어서 감정까지 예민해지고 감정의 기복이 오르락 내리락이 심해지게 됩니다.
이럴때 대두를 꾸준히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대두 속에는 에스트로겐과 아주 흡사한 화학구조를 가지고 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스플라본이라는 성분이 가득 들어있어서 뼈, 피부, 심장을 보호해주는 큰 역할까지 담당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 갱년기를 겪고 있다면 대두를 꼭 드시기 바랍니다.
네번째 식품은 멸치 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에스트로겐이라고 하는 여성 호르몬은 골 흡수를 막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갱년기에 접어들게 되면 호르몬이 감소하게 되면서 골 흡수가 더욱 빠르게 진행이 되어 골 손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때 뼈 속의 칼슘이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칼슘이 아주 풍부한 멸치를 많이 드시는 것이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다섯번째 갱년기에 좋은 식품은 색깔이 너무나 예쁜 비트 입니다.
비트도 역시 건강에 매우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 식품인데요.
비트 속에는 여러가지의 비타민들이 많이 들어있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춰누는 특효과 있죠.
그리고 비트는 피로회복에도 너무 좋은 식품으로 더불어서 우울감까지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비트는 빈혈에도 아주 좋은 식품으로 빈혈을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비트를 꼭 드세요.
적혈구 생성과 혈액 조절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여섯번째 식품은 표고버섯 입니다.
표고버섯은 우리 몸 속에서 비타민D의 생성을 도와주는 식품으로 유명하죠.
칼슘의 흡수를 도와줘서 골밀도를 올려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표고버섯은 햇빛에 말려서 드시는 것이 몸에 좋은 성분이 훨씬 높아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요즘 미세먼지도 많기 때문에 건조기에 말려서 드셔도 좋겠습니다.
마지막 일곱번째로 홍삼 입니다.
갱년기 여성분들이 홍삼을 굉장히 많이 챙겨드시더라구요.
홍삼에는 얼굴이 붉어지는 홍조현상을 해소해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내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갱년기에 좋은 식품들에게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몸에 좋은 식품 많이 드셔서 갱년기 시기를 슬기롭게 잘 헤쳐나가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