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메니에르 증상 주의경고~! 이렇게 완치합니다~~

요즘 메니에르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메니에르병은 달팽이관 속에 있는 엔돌리프 라고 하는 임파가 어떤 알 수 없는 이유 때문에 팽창이 되면서 주변에 있는 머리카락 세포 또는 신경 세포 등을 팽창을 시키면서 세포들을 파괴시키기 때문에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메니에르 증상의 대표적인 것들은 어지럼증, 이명증, 난청, 귀가 꽉 막히는 증상, 속이 울렁울렁 하는 증상, 심하면 토를 하는 증상도 있습니다.

 

메니에르 증상

 

 

위에 언급된 메니에르 증상 중에 가장 흔하면서 심각한 증상은 어지러운증상 입니다.

눈 앞이 핑핑 도는 것처럼 어지럼증이 꽤 심하게 나타납니다.

어지러운 증상이 더 심해지면 속이 울렁거리면서 토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귀가 꽉 막히는 귀의 압박감 증상은 처음에는 한 쪽에서 시작하다가 나중에 다른 귀에도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메니에르병은 40대에서 50대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되는 메니에르증후군 이지만 어린 아이들이나 젊은 사람들도 걸릴수 있는 질병입니다.

메니에르병은 1861년에 프랑스 의사인 메니에르가 발견한 질병으로 이 병에 대해서 기술하여 이 의사의 이름을 따서 메니에르병 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메니에르 증상

 

 

메니에르증후군은 내림프수종 이라고 불리는 질병으로 림프액이 늘어난 질병입니다.

림프액은 항상 만들어지고 밖으로 배출이 되는 것이 정상인데 배출이 되지 않아 생기는 질병이 메니에르병 이라는 것입니다.

 

 

림프액이 왜 배출이 되지 않을까요?

대표적인 이유는 자가면역질환 때문입니다.

자가면역질환 이라는 것은 내 몸의 항체들이 내 몸을 공격하는 것으로 이러한 증상으로 림프액이 배출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메니에르병은 귀의 문제로 시작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데 시간이 지나면 불안감이 생기고 해결방법을 연구하다 되고 그러다 보니 생각을 많이 하게 되고 생각이 뇌 속에 회로를 만들게 됩니다.

그 뇌 속의 회로로 인해서 어지럼증과 이명증을 지속시키거나 증폭시켜 줍니다.

 

 

메니에르 증상

 

 

어지러운 증상 원인은 무엇일까요?

주로 어지러운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미 힘든 사람,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 민감한 사람에게는 특히 어지러운 증상이 잘 생기면서 메리에르병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메니에르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 메니에르병은 어떻게 하면 완치될 수 있을까요?

어지럼증과 이명증의 회로만 만들지 않는다면 이 병은 80%이상은 저절로 완치가 되는 병입니다.

메니에르병이 문제가 아니라 이 병을 지속시키는 요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메니에르 증상

 

 

이렇게 메니에르병을 지속시키는 요인을 없애주는 완치훈련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증세를 완화해주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두번째, 나의 몸을 회복시키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나의 몸이 튼튼하고 건강해지면 메니에르 증상이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세번째, 이미 만들어진 어지럼증 회로와 이명증 회로를 깨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메니에르 증상

 

 

첫번째, 증세를 완화해주는 치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일반적이고 쉽게 접하는 방법이 약물치료 입니다.

증상이 심할 때는 다른 방법이 없으니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약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증세를 완화해주는 약물로는 안정제, 항히스타민제, 혈관확장제, 이뇨제 등 이러한 약물이 있습니다.

또는 저염식으로 식사를 하게 되면 증세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두번째, 나의 몸을 회복시키는 훈련은 1개월동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만으로도 얼마든지 메니에르 증상이 많이 경감될 수 있습니다.

나의 몸을 회복시키는 훈련으로는 같은 시간에 기상하고 같은 시간에 식사를 하고 하루에 10%의 기력은 남겨주고 그 남은 기력으로 운동을 해주는 4가지의 훈련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훈련과정을 꾸준히 하시다보면 나의 몸이 튼튼해지게 되므로 이명증이 나타난다해도 스스로 괴롭게 느껴지지가 않게 됩니다.

 

세번째, 이미 만들어진 어지럼증 회로와 이명증 회로를 깨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너무 많은 생각과 고민으로 만들어진 회로 이기 때문에 반대의 방법으로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이렇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아파봤자 이명증이야.

아플테면 아파봐라.

이런식으로 생각하는 것이 회로깨기의 시작이 되는 것입니다.

이 병 못고치면 어떻게 하지? 라고 고민을 하게 되면 이러한 회로는 더욱 강해집니다.

역시 반대로 나는 완치될 수 있다. 라는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메니에르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고 어지러운 증상 원인과 메니에르병의 완치할 수 있는 훈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건강한 삶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