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장상피화생 치료법 대공개~~~!!

오늘은 장상피화생이란 무엇이고 장상피화생 치료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상피화생이란 위의 점막부분에 균이나 염증이 장시간 동안 노출이 되어서 위의 피부가 어느 날 자신의 원래 피부를 잃어버리고 장세포처럼 변해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장상피화생 치료법

 

장상피화생이라는 것은 심한 정도에 따라서 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 부터 4단계까지 있는데요.

보통 4단계가 되면 위암으로 발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단계는 모양자체가 아직은 십이지장이나 위와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는 장상피가 되고요.

4단계가 되면 대장에 가까운 모양의 장상피로 변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위의 피부가 완전하게 변형이 된것이라서 염증을 유발하게 되며 유전자도 변화가 되면서 서서히 위암으로 발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장상피화생의 원인가장 흔한 것이 헬리코박터균 때문입니다.

다른 장상피화생의 원인은 위의 염증을 유발시키는 요소들로 스트레스, 짜고 매운 음식들 섭취와 탄 음식을 자주 먹거나 너무 약에 의존하는 것에 원인이 있습니다.

약을 너무 많이 복용하게 되면 위의 점막에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장상피화생 치료법

 

장상피화생이 발생되면 위축성 위염이 보통 같이 발생되기 마련입니다.

순서로 따지면 위축성 위염이 먼저 발생이 되고 그 다음에 장상피화생이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헬로박터균에 감염이 되어서 위가 아주 얇아지게 되고 위 궤양이 생기다가 위의 피부가 장상피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장상피화생 치료법

장상피화생이 모두 염증에 의해서 발생되는 것이기 때문에 헬리코박터균을 없애도록 노력을 하고  위의 염증을 발생시키는 음식 섭취와 상황들을 없애고 염증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시행하는 장상피화생 치료법을 시행하게 되면 호전될 수 있습니다.

장상피화생은 빠른 시간안에 회복되지는 않지만 치료를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렇게 함으로서 장상피화생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아서 위암으로 발전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장상피화생 치료법

 

장상피화생에 좋은음식이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양배추가 특히나 좋은 음식인데요.

양배추를 많이 섭취하게 위벽을 보호할 수 있는 점액이 많이 생겨나게 되고 위장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게 됩니다.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매장에서 누구나 쉽게 양배추즙을 구매할 수 있으니 양배추즙 많이 챙겨드시고 평소 식단 메뉴에도 양배추 샐러드와 같이 양배추 식단을 자주 챙겨드시면 좋을 것입니다.

 

 

저희 친정아버지도 위에 안좋으셔서 제가 양배추즙을 꾸준히 사드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약이 아니니 단시간안에 좋아지지는 않겠지만 양배추즙을 꾸준히 드시면 분명하게 서서히 호전되는 반응이 보일 것입니다.

양배추 뿐 아니라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알로에, 대황, 호장근, 결명자 같은 약재들이 염증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위장은 혈액순환을 좋게 해줘야 위산도 잘 만들어지게 되고 위장을 보호해주는 점막 세포들도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는 생강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생강과에 속하고 있는 생강이나, 강황이 위의 건강에도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생강 뿐 아니라 인심이나 대추 같은 음식들도 세포 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장상피화생의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위암으로 발전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암으로 발전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성분이 에피제닌 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주로 각종 과일과 채소류에 함유되어 있어서 사과, 콩, 브로콜리, 셀러리, 체리, 포도, 양파, 파슬리, 토마토, 포도주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으니 자주 챙겨드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장상피화생 치료법

 

병원에 내원하여 건강검진을 했다가 장상피화생 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면 대부분 병원에서는 장상피화생 치료법이 없으니 매년 위 내시경 검사를 해서 위암을 조기에 발견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을 해줍니다.  

위암으로 진행되기를 기다렸다가 치료하자는 것이 과연 올바른 처방일까요?

장상피화생 치료법

병원에서 특별하게 장상피화생 치료법이 없다면 한의원을 내원하여 적극적으로 진료를 보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상피화생 치료법

 

 

위의 벽이 심하게 얇아져서 실핏줄이 너무 심각하게 보이고 울긋불긋하고 울퉁불퉁한 위의 표면을 원래의 정상적인 위 점막으로 되돌려서 매끈하고 분홍빛의 본래의 기능으로 되돌릴수 있는 한의원 치료가 있습니다.

장상피화생으로 더 이상 고생하지 마시고 정확한 치료법과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있는 한의원에 내방하셔서 극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