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백내장 원인과 백내장 증상 알아봅시다~!

우리는 누구나 나이를 들어가면서 노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노화 증상 중에 가장 문제를 일으키는 백내장과 녹내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백내장 원인과 녹내장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내장 같은 경우는 시신경에 염증이 생겨서 시력을 잃을수도 있는 현상을 말하고 백내장은 누구나 생길 수가 있습니다. 특히 백내장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놓고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에게 많이 발생되는 질병입니다.

 

백내장 원인

 

 

고지혈증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은 눈에도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게 되면서 눈에 있는 망막도 뿌옇게 변하는 증상을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눈 뿐만 아니라 손과 발끝도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게 됩니다.

 

백내장 원인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은 혈관이 너무 가늘어서 막히게 되는 증상으로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을 경우 백내장 증상이 나타난 다고 설명을 드렸는데요.

혈액 청소를 주로 해주는 기관은 신장입니다.

신장이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혈액 청소도 되지 않고 고지혈증이 생기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백내장 증상으로 호소하게 되는 것입니다.

 

 

백내장 원인

 

 

신장과 방광을 건강하게 관리를 해주게 되면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도 호전이 되면서 백내장과 녹내장이 호전되는 반응을 보일 수가 있습니다.

 

결국에는 신장의 기운이 좋아져야 됩니다.

신장은 하루에 우리 몸 전체의 피를 두 번 걸러낸다고 합니다.

신장의 기운이 약해져 있다면 몸 속의 피를 두 번이 아닌 한 번만 걸러낸다면 신장이 건강한 사람보다는 당연히 몸속의 피가 탁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탁해진 피 속에 있는 성분이 혈관을 따라서 우리 몸속을 돌아다니다가 혈관을 막히게 되는 것이고 특히 눈에 막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그것이 백내장과 녹내장이 되는 것입니다.

 

 

백내장 원인

 

 

백내장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신장이 나빠지는 원인을 알면 백내장 해결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장이 나빠지는 이유는 정신적 과로와 육체적 과로에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정신적인 피로가 누적이 되고 육체적으로 과로가 쌓이게 되면 신장이 약해지게 되고 몸 속의 피를 걸러내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육체적, 정신적인 과로를 하지 않았는데도 내 몸을 스스로 과로하게 만드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일찍 잠들지 않고 밤 늦게까지 티비를 시청하는 등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밤 늦게까지 잠을 자지않고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하게 과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을 자야할 시간을 자지 않고 있다는 것은 나의 몸을 혹사시키도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고 신장이 좋아지려면 무조건 일찍 잠드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밤 10시에 잠을 자게 되면 신장이 많이 좋아지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백내장 원인

 

 

신장과 방광을 좋아지게 하는 음식은 짠맛의 음식입니다.

소금이 신장을 좋아지게 한다는 것인데요.

그 밖의 신장을 좋아지게 하는 음식은 검은콩, 밤, 다시마, 해조류들, 마 이런 종류의 음식들이 있습니다.

반대로 신장과 방광을 나쁘게 하는 음식은 단맛을 내는 음식입니다.

설탕은 신장을 굉장히 나쁘게 만들어주는 재료이니 절대 줄이셔야 합니다.

 

백내장보다 더 심각한 질병이 녹내장 입니다.

녹내장은 시신경에 염증이 생겨서 나타나는 질병으로 그 염증이 나아지지 않으면 시신경이 계속 상하게 되면서 실명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녹내장에 대해서는 다음에 좀 더 자세한 설명을 하도록 하고 백내장 같은 경우는 백내장 수술이 있는데요.

 

백내장 수술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걷어내는 백내장 수술을 하면 좋아질 수 있지만 백내장 수술보다는 몸 전체를 건강하게 만들어주어 백내장 증상이 호전되는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백내장 원인

 

백내장 증상투명한 수정체에 하얀 안개가 끼인 것 같은 혼탁이 오는 질병으로 당뇨병의 합병증으로 오기도 하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는 분들은 더욱 주의를 하셔야 되겠습니다. 

 

노인성 백내장 환자는 별 다른 백내장 증상이 없이 대부분 점차적인 시력감퇴만을 호소 하기 때문에 노인분들이 백내장을 인지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이 그 원인입니다.

 

 

현재 백내장의 치료는 복용약이나 점안액이 사용되고 있지만 수술 외의 방법으로 완치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요즘에는 백내장 수술 기법이 많이 좋아져서 간단하게 수술로 빠른 시력회복을 기대할 수도 있다고 하니 백내장 증상이 심한분들은 수술로 치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백내장의 예방법은 따로 없지만 평소보다 시력이 저하된 것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빨리 내원하여 진료를 받고 적절하게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