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대단합니다~!~

오늘은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충족시킬수 있는 새싹보리는 요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급증가 하고 있어서 가정에서도 새싹보리를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거야말로 정말 깨끗한 유기농 새싹보리가 되는거겠지요.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새싹보리란, 보리가 15센티에서 20센티정도의 길이로 자랐을 때의 어린 싹을 말합니다.

이 새싹보리 안에 지방간을 해결해주는 주요성분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새싹보리처럼 싹이 자라난다는 것은 신생아가 태어나는 것과 같다라고 비유해도 될만큼 엄청난 효과를 기대해도 좋습니다.

 

새싹보리가 자라나면서 생명을 위한 굉장히 좋은 영양성분들을 잔뜩 가지고 있다가 새싹이 자라나게 되면서 기존의 가지고 있던 영양소가 엄청나게 증가하게 됩니다.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중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성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폴리코사놀 성분입니다.

폴리코사놀 성분은 쌀겨나 사탕수수 등의 잎과 줄기에 있는 왁스에서 추출한 알콜성분으로 우리 몸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성분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지방간을 유발하는 아주 위험한 인자입니다.

폴리코사놀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데 탁월한 이유는 좋은 콜레스테롤의 기능을 더욱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에는 CETP라는 단백질이 붙어 있는데 이 단백질을 억제해야만 좋은 콜레스테롤의 기능이 좋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폴리코사놀이 바로 CETP활성도를 낮추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어느 한 실험에서 매일 매일 8주간 10mg의 폴리코사놀을 먹은 사람을 확인해보니 CETP 활성도가 30%정도 줄어든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럼으로 인해서 좋은 콜레스테롤은 자연스럽게 36% 증가가 되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현미경으로 관찰을 해보니 좋은 콜레스테롤의 숫자와 크기까지 모두 증가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새싹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코사놀의 함유량은 쌀겨보다 150배나 더 많고 사탕수수보다 15배가량 더 많이 함유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엄청난 양인 거죠.

 

지방간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보면 술을 먹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지방간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 이런 분들은 술을 끊는 것과는 상관이 없는 사람들 이기에 특히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챙겨드셔야 하는데요.

새싹보리가  비알콜성 지방간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나 좋은 식품이 되겠습니다.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또 탁월한 효능은 비만을 막아준다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을 통한 임상시험을 통해서도 새싹보리의 성분이 비만을 억제시켜 주는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새싹보리는 4주간 먹은 그룹과 먹지 않은 그룹을 비교했을때 새싹보리를 먹은 그룹에서 중성지방이 10.4%가 줄었고 체중도 8.4%가 줄어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즉, 새싹보리는 중성지방을 억제하면서 자연스럽게 비만을 막아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잎과 뿌리 전체에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기 때문에 뿌리채 통째로 드시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 외에도 우리 몸에 너무 좋은 베타글루칸 이라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의 대표적인 효과는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속의 나쁜 활성산소를 제고해주는 SOD효소도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건강을 지켜주는 특효약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 입니다.

뿐만 아니라 신경 대사 개선 물질인 가바 라는 물질이 새싹보리에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으로 인해서 신경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분말은 저온 건조를 시킨 후에 뿌리째 갈은 것을 분말의 형태로 먹게 됩니다.

이 분말을 이용해서 가볍게 차로 마셔주면 너무 좋은 건강식 차가 되겠습니다.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

새싹보리에는 100g당 사포나린 이라는 성분이 1,510m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포나린 이라는 성분이 간 기능개선과 숙취해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알콜성 지방간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도 새싹보리는 너무 좋은 식품이 될것입니다.

 

실험용 쥐를 가지고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한 그룹에는 알콜만 섭취했고 다른 그룹에는 알콜과 새싹보리 추출물을 섭취한 결과 알콜과 새싹보리까지 섭취한 그룹에서 혈중 알콜 농도가 24%씩이나 감소된 것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간 조직내 중성지질이 26%정도 감소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방간과 비만이 있는 사람들은 새싹보리 반드시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