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눈떨림 이유 안면마비 올수도 있어요~!

요즘 웰빙시대인 만큼 건강에 관심있는 분들 정말 많으십니다. 그 중 눈의 증상으로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대요. 오늘은 눈떨림 이유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떨림 증상으로 걱정하셨던 분들 굉장히 많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눈떨림 이유

 

눈떨림 이유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다가 마그네슘에 대해서 찾아보지 않은 분들은 별로 없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면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눈떨림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은 극히 드물어요.

우리나라 식단을 보면 마그네슘이 부족하기 어려운 식단 입니다.

시금치와 같은 나물류나 곡류에 마그네슘이 충분히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커피처럼 카페인 음료를 많이 드신다면 마그네슘 흡수를 막게 되어 눈떨림 증상이 더 나타날 수는 있습니다.

 

 

눈떨림 이유는 마그네슘 부족으로 발생되는 일은 극히 드물고 그 보다는 전해질 장애 증상으로 인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눈떨림 증상 예방하기 위해서 전해질을 보충을 해주어야 합니다.

전해질 보충하는 방법은 물을 충분히 마셔주어야 하고 평소에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떨림 이유

 

눈떨림 증상이 눈꺼풀의 위가 떨리는 사람이 있고 눈 아래가 떨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눈의 위와 아래는 모두 같은 신경과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 눈의 위가 떨릴수도 있고 눈의 아래가 떨릴수도 있는 것입니다.

 

눈떨림 이유

눈의 근육의 문제에 의해서 그 밑에 있는 신경이나 혈관이 자극을 받게 됩니다.

유난히 그 쪽 근육이 뭉치기 더 쉬운 사람들이 있기도 하구요.

이렇게 근육이 뭉치는 부위에 연결되는 쪽으로 눈떨림 증상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눈떨림 이유

 

가벼운 눈떨림은 충분한 수분섭취와 영양소 섭취로 해결할 수 있지만 문제는 안면마비를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눈떨림에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한 증상은 바이러스성 감염에 의한 안면신경 손상이라고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누구나 몸 속에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그 숨어있던 바이러스가 우리 몸에 염증을 발생시키는 것인데 그 중에 귀 주변의 통증을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귀 통증이라고 하면 살짝 아픈정도가 아니라 칼로 찔르는 것 같은 기분 나쁜 통증이니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눈떨림 증상을 가지고 계신분이 귀 통증이나 맛을 느끼는 감각이 많이 둔해졌다면 안면마비가 오는 것은 아닐지 병원에 가셔서 꼭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에 이러한 증상을 안면마비나 청각마비 등의 심각한 상황이 온다면 강력한 스테로이드제 약을 몇주간은 많은 양을 복용해야만 호전될 수도 있습니다.

 

눈떨림 이유

 

안면마비는 주로 40대에서 50대 사이에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최근들어서 20대나 30대의 젊은 연령층에도 발생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유는 음식이 서양화되면서 치킨, 피자와 같은 인스턴트 음식섭취가 늘어나고 일이 바빠서 운동 부족인 사람들이 많아지고 잦아지는 야근으로 증가하는 스트레스로 인해 안면마비가 젊은 층까지 침범하게 된 것입니다.

 

안면마비 증상을 가지고 있는 노인 중 오랫동안 안면마비를 치료하지 못하고 가지고 계신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분들은 안면마비의 제일 치료가 잘 되는 골든타임 시기를 놓쳤기 때문입니다.

안면마비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72시간 이내에 병원에 가셔서 스테로이드약을 복용하는 등 적극적인 치료를 받으시고 충분한 휴식을 갖으시면 큰 후유증 없이 완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떨림 증상이나 안면마비 증상이 의심되면 절대 방치하지 마시고 꼭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눈떨림 이유

 

 

어느 날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무서운 안면마비도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뇌졸증으로 인한 안면마비 입니다.

뇌혈관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되는 뇌졸중은 혈관이 막히는 뇌경색과 혈관이 터지는 뇌출혈 이렇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뇌졸중으로 인한 안면마비는 얼굴 뿐 아니라 팔 다리까지 마비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무서운 질병입니다. 또한 언어장애와 인지장애까지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눈떨림 이유를 알았다면 눈떨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평소에 손 쉽게 할 수 있는 눈 마사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주위에는 눈을 움직이게 해주는 안륜근 이라는 근육이 있습니다.

안륜근을 자극해주는 마시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양 손바닥을 비벼서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손바닥이 따뜻해진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눈 주위를 감싸고 있는 뼈들을 지긋이 눌러주며 마사지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눈 위 이마에 있는 근육인 전두근 이라는 부위가 있습니다.

양쪽 검지손가락을 이용해서 전두근 쪽을 눈을 크게 뜨면서 전두근을 들어 올리는 방법으로 천천히 자극을 해주면 좋습니다.

 

오늘은 눈떨림 이유눈떨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