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염소 효능 그리고 흑염소 부작용
흑염소가 건강에 매우 좋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명확하게 어떤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없는지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오늘은 흑염소 효능 그리고 흑염소 부작용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염소 효능
사람들이 흑염소를 먹을 때에는 흑염소 진액이나 엑기스 형태로 만들어 먹게 됩니다.
흑염소는 특히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특출난 효능이 있지만 체질에 맞지 않다면 부작용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흑염소 효능으로 첫번째는 출산 전후, 몸이 허약한 사람,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흑염소에는 칼슘과 단백질, 철분이 매우 많이 들어 있고 육질이 부드럽고 소화가 아주 잘되는 식품으로 몸을 보호해야하는 사람들이 먹으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흑염소 효능
두번째는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 당뇨병 등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는 뛰어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흑염소는 혈액 생성을 촉진시켜서 혈액 순환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흑염소는 아주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위를 물리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피로회복에 매우 좋습니다.
네번째는 흑염소는 노화방지에 좋고 피부미용에 아주 좋습니다.
왜냐하면 흑염소 속에는 토코페롤이라고 하는 비타민 E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며 따뜻한 성질로 인해서 냉대하나 불임에도 긍정적인 효능이 있습니다.
흑염소 효능
다섯번째는 흑염소는 기력을 보강해주고 남성의 정력을 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는 시력보호와 야맹증에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흑염소 속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며 골다공증과 신경통에도 아주 좋습니다.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고 체형이 말라 살도 잘 붙지 않으며 만성피로에 고생을 하고 있다면 흑염소즙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보양식품보다 훨씬 빠르고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흑염소즙을 먹게 되면 소화기능이 훨씬 좋아지고 피로감이 사라지며 피부에 윤기가 돌고 살이 붙는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체질에 맞지 않은 사람이 먹게 되면 흑염소 부작용을 호소하게 될 것입니다.
동일한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었지만 체질에 맞지 않다면 설사, 두통과 같은 부작용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체질이 흑염소와 잘 맞는 것일까요?
흑염소는 굉장히 따뜻한 성질이 강하고 양적 기운이 강해서 신장의 기운을 도와 갱년기 증상이 완화되는 성질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이 냉하고 육식이 잘 맞으며 신장이 약한 체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흑염소가 아주 잘 맞을 것입니다.
이러한 체질을 열태음인 이라고 합니다.
흑염소와 잘 맞지 않은 체질은 태양인, 소양인의 체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흑염소 부작용을 경험하지 않으려면 몸이 냉하고 신장, 폐, 비위가 약한 체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드시기 바랍니다.
즉, 이러한 체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흑염소즙을 먹게 되면 몸이 따뜻해지고 신장, 비위를 튼튼하게 만들어줄 것 입니다.
또한, 흑염소는 육류라서 간의 강한 기운은 눌러주면서 약한 폐를 강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본인의 몸이 냉하다고 무조건 흑염소를 드시려고 하기 보다는 본인의 정확한 체질을 파악을 하셔서 열태음인일 경우 흑염소즙을 드셔서 기력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