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코안이 헐었을때 꼭 기억할 것

코안이 헐었을때 꼭 기억할 것

코 안쪽이 건조해지거나 다양한 이유로 코안이 헐 때가 있습니다. 코 안이 헐게 되면 아프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해서 신경 쓰이기 마련이죠. 오늘은 코안이 헐었을때 꼭 기억해야 할 내용들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 때문에 코 안쪽의 환경이 좋지 않아 트러블이 일어날 때가 많습니다. 

재채기를 하면 코 안이 너무 아프기도 하고 코를 풀거나 코를 조금 만지기만 해도 통증이 점점 심해져가는 것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심한 분들은 숨 쉴 때에도 따끔거리면서 도통 나을 생각을 하지 않아 불편해하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그런데 이렇게 코안이 헐었을때 고통스러운 것은 꼭 계절과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니에요.

코 안쪽의 비강과 점막, 바깥쪽에 상처가 났을 때에 피부가 짓무르게 되는데요.

이러한 염증의 상태가 계속 나타나게 되면 코안이 헐게 됩니다. 

 

이렇게 코안이 헐었을때 기억해야 할 것은 코의 점막이 헐게 된 경우이니 코 안쪽의 건조함이 지속되지 않게 꼭 신경 써줘야 해요.

 

그런데 원래 사람의 코는 마르지 않도록 수분이 어느 정도 있기 마련인데 건조한 공기가 계속 코 안으로 들어오다 보니 점점 마르면서 갈라지게 되는 것이죠. 

 

코 안이 헐었을때

 

코 안쪽이 헐거나 짓무르는 증상은 면역력이 낮아졌을 때 더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럴 때 코를 문지르거나 코를 파는 행동은 더욱 자극을 주는 것이니 하지 말아야 합니다. 

손톱 속에 세균 약해져 있는 코 안쪽에 들어오게 되면 당연히 상황이 더욱 안 좋아지겠지요.

또한 코 안쪽이 가렵다고 마른 휴지로 코를 푸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 코 안이 헐었을때 이거 바르니 너무 좋다는 뉴스기사 바로보기 "

 

코 안이 헐었을 때 바르면 너무 좋다는 뉴스 링크를 바로 위에 달아놓았으니 꼭 읽어보시고요.

그러한 제품이 없다면 순한 보습크림이나 바셀린이라도 면봉에 묻혀서 코 안에 바르면 아무래도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중요하고 찬바람이 부는 날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서 코를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는 가습기를 틀어주어서 습도 조절을 적절하게 해주는 것이 코 관리에 아주 좋으며 가습기가 없다면 젖은 수건을 방에 걸어놓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마실 때는 한 번에 많은 물을 벌컥벌컥 마시는 것보다는 조금씩 자주 마셔주어 하루에 2리터 정도는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물을 항상 근처에 두어서 자주 마시도록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 이런 경우는 코안이 헐었을때 진료받지 않으면 큰일날 수 있다는 뉴스기사 바로보기 " 

 

코안이 헐었을때 위와 같은 경우는 좀 심각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는 뉴스기사 링크를 달아놓았으니 꼭 읽어보시고요.

그러한 경우가 아니라면 코 건강에 좋은 환경에만 신경을 써주면 됩니다. 

 

특히 비염이 있는 분들은 점막이 더욱 약해져 있는 상태라서 더욱 심해질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콧물이 날 때 왜 한쪽 코만 막힐까? 뉴스기사 바로보기 "

 

특히 임산부는 코 안이 헐었을 때 바셀린 바르면 안전하게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또는 임산부도 바를 수 있는 코안에 바르는 연고가 있어요.

임산부도 바를 수 있는 안연고가 있으니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코 안 상처가 나면 그렇게 따갑고 아플 수가 없죠.

경험해보지 않은 분들은 그 통증의 고통을 잘 모르실 거예요.

면역력 관리를 위해 숙면도 잘 취해주시고 충분한 휴식과 충분한 물 섭취와 영양관리, 습도 관리에 신경 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