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당화혈색소 수치 5.6, 6.1, 7, 8, 10 낮추기 이렇게 하세요

당화혈색소 수치 5.6, 6.1, 7, 8, 10 낮추기

당화혈색소 수치 5.6, 6.1, 7, 8 ,10 으로 나온 분들은 당화혈색소 낮추기 방법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당뇨검사를 진행하게되면 당화혈색소 수치를 가장 먼저 체크해봐야 하는데요. 

당화혈색소 검사를 Hb1Ac% 이라고 부르며 이 검사는 당뇨인의 성적표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중요한 수치라는 이야기 인데요. 

 

식후혈당이나 공복혈당 수치는 검사 전의 식습관이나 운동에 따라 영향을 받아 평소보다 높게 측정될 수 있으나 당화혈색소 수치는 이렇게 검사 직전의 세세한 요인에 따라 높아졌다 낮아졌다 하지 않습니다.

평소의 혈당 관리를 어떻게 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바로 당화혈색소 수치 입니다. 

당화혈색소는 최근 3개월의 평균 혈당을 알려주는 수치로서 아주 객관적인 당뇨 성적표로 당뇨의 상태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혈당의 상태로 오랜기간 지속이 된다면 망막병증,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 신증 등의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날 위험도가 상승하므로 큰 주의를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특히 당화혈색소 7 수치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해주세요!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당뇨전단계 수치

 

당화혈색소 정상수치와 당뇨전단계 수치는 반드시 확인해보세요.

  • 수치 4.0 ~ 5.7 : 정상
  • 수치 5.7 이상 : 당뇨전단계
  • 수치 6.5 이상 : 당뇨

위와 같은 당화혈색소 수치를 가지고 있다면 본인이 정상인지 당뇨전단계인지 당뇨로 진단을 내릴 수 있는 수치인지 판단이 될 것 입니다. 

 

혹시 당화혈색소 7, 8, 10 이라는 수치를 받으셨나요?

그렇다면 그런 분들은 6.5를 목표수치로 잡고 노력해보시기 바랍니다. 

당뇨인들의 공통된 목표수치는 바로 6.5 입니다. 

 

왜냐하면 당뇨인들이 6.5 수치로 유지한다는 것은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이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 발병률과 똑같아진다고 보면 되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당뇨인이 6.5 이하의 낮은 수치로 내리게 되면 저혈당 현상이 나타나서 더욱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화혈색소 5.6, 6.1 수치는 크게 염려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당화혈색소 낮추기 방법

 

당화혈색소 낮추기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살펴보시고 꼭 실천해보세요.

많은 분들이 탄수화물을 줄이고 운동하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꾸준히 노력을 하여도 수치의 변화가 크지 않은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더 특별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식습관 개선

기본적인 것이 중요하다고 하여 식습관 개선은 가장 중요하면서 기본적인 조건 입니다. 

저 탄수, 저 단백, 저 염분은 무조건 지키셔야 합니다. 

평소 먹고 있는 식습관에 따라 혈당 수치가 크게 좌우될 수 있으므로 신경써보시기 바랍니다. 

 

2. 유산소 운동

식습관 개선과 마찬가지로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것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같이 하면서 땀을 흘려야만 혈당이 정상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근력이 많아질수록 우리 몸은 혈당을 정상으로 조절하려고 스스로 노력할 것입니다.

 

 

식후 2시간 혈당 정상수치 정리해드릴게요

식후 2시간 혈당 정상수치 정리해드릴게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성인병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그 많은 성인병 중에 오늘은 당뇨병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건데

jhbliss.tistory.com

 

3. 달맛이꽃추출물과 뽕잎추출물

당화혈색소 낮추기 방법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바로 달맞이꽃추출물과 뽕잎추출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영양제를 꾸준히 드시라는 것입니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같이 병행해야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추출물과 뽕잎추출물 속에는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수치를 정상화 시켜주는 관련 자료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렇게 정상으로 유지시켜줄 수 있는 것은 폴리페놀 함량이 아주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당뇨에 좋다는 구아바잎이나 바나바잎보다 월등히 높은 폴리페놀 함량 때문에 반드시 드시기를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  

 

이렇게 당화혈색소 낮추기 방법으로 식습관 개선, 운동으로 땀흘리기, 달맞이꽃추출물 및 뽕잎추출물을 꼭 잘 챙겨드셔서 당뇨 관리에 노력해보시기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당뇨에 나쁜 음식 및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나쁜 음식 및 당뇨에 좋은 음식 현대인들이 경험하고 있는 성인병은 종류가 정말 다양하죠. 다양한 질환들 중에 당뇨병은 심장병이나 뇌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우리 삶을 굉장

jhbliss.tistory.com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예약하기 (병원, 나이, 조건)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예약하기 (병원, 나이, 조건) 2022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예약 신청방법과 무료 건강검진 병원 찾기, 나이 및 조건을 체크하셔서 무료로 해당년도에 반드시 건강검진 받

jhbliss.tistory.com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 바쁜 현대인들 아침에 시간이 부족해서 아침을 거르고 출근하는 분들 정말 많으시죠. 그렇다고 아침에 간단하게 토마토 드시는 분들도 많던데 과연 아침 공

jhbli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