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복권 세금 연금복권과 로또복권 및 복권 실수령액

복권 세금 연금복권과 로또복권 및 복권 실수령액

어려워진 경기회복을 위해서 수 많은 사람들이 복권 당첨에 기대를 가지고 로또복권이나 연금복권을 구매하기도 하는데요. 복권에 당첨이 되었어도 복권 세금 이라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실제 내가 받아가는 복권 실수령 금액 역시 알아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오늘은 로또복권이나 연금복권에 당첨이 되었을 경우 각각 복권 세금복권 실수령 금액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권 세금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복권이 로또 복권 이고 로또 복권 만큼이나 인기가 많은 복권은 연금 복권 입니다. 

로또 복권은 그 주에 당첨된 인원이 몇 명인지에 따라서 한 명당 받아갈 수 있는 당첨금액이 달라지고 또한 당첨금액에 따라서 세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실제 받아가는 복권 실수령 금액 역시 줄어들기 마련인데요. 

 

로또 복권 세금 및 연금 복권 세금

 

 

 

로또 복권 세금 연금 복권 세금 각각 어떻게 부과되는지 먼저 체크해보세요. 

로또복권이든 연금복권이든 당첨이 되었다면 소득세를 납부하게 됩니다. 

소득세법에는 복권에 당첨이 된 경우 당첨 소득에 대해서 기타소득으로 과세를 정하고 있습니다. 

대신 복권에 대한 당첨소득은 종합소득에는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종합소득세 신고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복권 당첨금액에 따른 세금비율

 

 

로또복권이나 연금복권의 당첨금액에 따라서 원천징수 세율이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로또와 연금복권의 당첨금액이 3억원 이하인 경우는 기타소득세 20%와 지방소득세 2% 합해서 총 22%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그런데 복권 당첨금액이 3억 초과했다면 3억 초과한 금액에만 33%의 세금을 납부해야하죠.

 

예를들어 당첨금액이 4억원이라면 3억원에 22% 세금, 1억원에 33% 세금이 부과되어 총 9,900만원의 세금을 납부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세금 너무 쌔죠?

단, 당첨금액이 5만원 미만인 경우는 세금을 부과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복권 당첨 실수령액 조회하기

 

 

로또복권 및 연금복권 당첨시 실수령액 조회하기 꼭 해보세요. 

로또 당첨 금액이 10억이라면 3억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33% 세금 부과되어 실제는 6억 7천만원을 받게 됩니다. 

 

연금복권은 로또와는 다르게 지급을 받게 되는데요. 

연금복권 1등 당첨시 700만원이 매월 같은 날짜에 지급을 받게 되지만 역시 22% 세금을 제외하고 대략 546만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한달에 매달 546만원을 20년 동안 받게 되는 것이니 이 보다 좋을 수는 없겠죠. 

 

오늘은 복권 세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연금복권과 로또복권 각각 따로 체크해보시고 실제 받아갈 수 있는 복권 실수령액까지 참고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1등에 가장 많인 당첨된 로또번호 보기

로또 최다 당첨지역 보기

 

 

 

 

쿠팡플렉스 급여 전업 가능여부 및 단가 장단점 총정리

쿠팡플렉스 급여 전업 가능여부 및 단가 장단점 총정리 우리나라 물가는 점점 상승하고 집값은 점점 치솟고 경제적으로 나날히 힘들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게다가 자녀가 많은 가정의 가장이

jhbliss.tistory.com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및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5분안에 하기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및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의 가입자가 오납이 되었으니 정확히 알지 못하여 환급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사례들이 점점 늘어나 환급금액이 굉장히

jhbliss.tistory.com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바로 입금 꿀팁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바로 입금 꿀팁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금결재 보다는 카드결재로 보다 쉽고 편하게 소비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현금과 마찬가지인 포인트가 쌓

jhbli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