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쿠팡플렉스 급여 전업 가능여부 및 단가 장단점 총정리

쿠팡플렉스 급여 전업 가능여부 및 단가 장단점 총정리 

우리나라 물가는 점점 상승하고 집값은 점점 치솟고 경제적으로 나날히 힘들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게다가 자녀가 많은 가정의 가장이라면 어깨가 더욱 무거우실텐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투잡 또는 쓰리잡으로 생계를 이어가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투잡 또는 쓰리잡으로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직종은 대리운전 또는 배달 아르바이트 인데요.

오늘은 쿠팡플렉스 급여 전업 가능여부 및 쿠팡플렉스 단가 그리고 장단점 내용까지 모두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경제적으로 힘들어 일자리 계속 알아보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특히 투잡으로 많은 가장들이 선택했던 대리운전도 요즘에는 많이들 그만두게 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배달대행 아르바이트를 위해 오토바이를 구입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그러나 나의 자동차로 배달을 할 수 있는 쿠팡플렉스가 있습니다. 

쿠팡플렉스 급여 그리고 전업 가능한지와 쿠팡플렉스 단가 내용도 지금 바로 알아볼게요. 

 

쿠팡플렉스 하는법 바로보기

 

 

쿠팡플렉스는 온라인쇼핑몰인 쿠팡에서 일반인들도 자기 자동차를 이용해서 물건을 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이며 배달 건당의 수수료를 지급해주는 일입니다. 

 

쿠팡플렉스의 최대 장점은 내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 할 수 있다는 대표 부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을 때 하시면 좋겠습니다. (단점은 아래에 이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 아기가 어린이집에 있을 시간에 주부가 하기에 좋다.

- 직장인들 퇴근 후에 일찍 주무시고 새벽시간에 하기 좋다. 

- 자녀 초등학교 등원시간 되기 전에 잠깐 배송알바 하기 좋다. 

- 프리랜서라서 나의 시간이 불규칙하다면 그때 그때 비는 시간을 활용하기 좋다. 

- 주간배송, 야간배송, 새벽배송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짧게 일할 수 있어 좋다. 

쿠팡플렉스 급여 및 쿠팡플렉스 단가 내용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아마도 가장 많을 것입니다. 

쿠팡플렉스는 정해져있는 급여나 단가가 없습니다. 

내가 일하는 시간대가 낮인지 새벽시간대인지 따라 단가가 달라지고 일하는 지역에 따라서도 단가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과 일할 시간대가 언제인지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단가가 이러하니 급여도 정해진바 없이 일하는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므로 아래내용은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쿠팡플렉스 급여 및 쿠팡플렉스 단가 정리

 

 

가장 중요한 쿠팡플렉스 급여 단가 내용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단가는 배송 건별로 가격이 책정이 되기 때문에 배송 건수에 따라서 쿠팡플렉스 급여에 아주 큰 격차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즉, 내가 일한만큼 벌어가는 방식으로 심야배송인지 새벽배송인지 또는 주간배송인지에 따라 다르며 배송시점과 지역에 따라서도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 주간배송 10:00~21:00 단가 600~900원

□ 야간배송 23:00~익일 07:00 단가 900~1200원

□ 새벽배송 03:00~07:00 단가 900~1400원

 

 

이제 정말 중요한 내용이 나옵니다. 

쿠팡플렉스 단가 높게 받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플렉스 단가 높게 받는 꿀팁

 

 

쿠팡플렉스 단가는 위처럼 여러 조건별로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가장 뚜렷하게 차이를 보이는 조건은 주간배송이냐 심야배송이냐에 차이가 큽니다. 

직장인들도 야간에 일하면 야간수당이 붙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쿠팡플렉스 단가 높게 받는 꿀팁

- 심야배송 , 새벽배송을 노리자.

- 박스가 비닐포장된 배송건 보다 단가가 높다.

- 크기나 무게에는 차이가 없다. 

- 눈이나 비가 오는 기상상황이 안좋은 날에는 여러 프로모션이 붙어 높게 받을 수 있다. 

 

쿠팡플렉스 급여 총정리

 

 

쿠팡플렉스 급여 날짜는 15일을 기준으로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일에서 15일을 일했다면 25일에 지급이 되고 16일에서 말일가지 일했다면 다음달 10일에 지급이 됩니다.

그러나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일하는 지역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해 보입니다. 

 

쿠팡플렉스 급여는 배송 단가와 배송 완료 건수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총 급여액에서 3.3% 세금을 제하고 지급되며 월 1회 또는 2회로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쿠팡플렉스 급여는 근로소득이 아닌 사업소득이므로 연말정산에 포함되지 않고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 총 급여 (박스 포장 단가 X 배송 완료 건수) + (비닐포장 단가 X 배송 완료 건수)

□ 원천징수 금액을 제외한 월 급여 총 급여-(총 급여X3.3%)

 

쿠팡플렉스 단점

- 새벽배송이나 야간배송을 하고자 시간 맞춰 가면 밖에서 1~2시간 대기하며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있다. 

- 초창기에는 배송단가가 3천원 전후였기에 꿀알바 였지만 지금은 단가가 많이 내려간 상태이다. 

새벽배송을 한다고 해도 단가가 엄청 올라가는 것이 아니기에 잠을 못자가며 그 돈을 벌자고 새벽에 배송하는 것이 과연 효율성이 좋은 일인지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은 돈이라도 아쉬워 한 푼이라도 벌고자 하는 분이라면 말리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야간배송, 새벽배송보다는 주간배송이 더 낫다는 생각입니다. 

배송단가는 주간배송이 더 낮지만 희망하는 물량을 더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쿠팡플렉스 하는법

본인의 차량을 소지하고 있다면 쿠팡플렉스 초보 이든 누구나 쉽게 신청하여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쿠팡플렉스 차량으로는 영업용 차량이나 화물차량은 안되니 참고해주시구요. 

쿠팡플렉스 어플을 보시고 어플안에 표시된 지도에서 표시된 주소로 배송을 하고 문 앞에서 택배를 둔 뒤에 사진을 찍어서 어플로 전송만 하면 끝입니다. 

쿠팡플렉스 하는법 너무 간단하죠! 

 

본인이 직접 해보지 않고서는 절대 본질을 알 수 없습니다. 

일단 쿠팡플렉스 신청 해보세요!

주간배송이든 야간배송이든.

아래 누르시면 쿠팡플렉스 어플에 연결이 됩니다. 

쿠팡플렉스 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