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발 각질제거 하는법 꿀팁방출

발 각질제거 하는법 꿀팁방출

발에 각질이 너무 많아서 골치인 분들 많으시죠. 여러가지 방법으로 아무리 시도를 해도 각질이 또 다시 생겨서 고민인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발 각질제거 하는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 각질제거 하는법

 

발 각질제거 하는법

 

더운 여름철이 되면 특히 발 각질이 신경쓰이게 됩니다.

메뉴큐어로 발톱을 예쁘게 꾸민다고 해도 발 뒤꿈치에 쌓여있는 각질을 보면 청결해보이지 않아서 샌들신기가 참 부끄럽기 때문에 발 각질제거 하는법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발 뒤꿈치에 각질이 계속 쌓인채 묵혀두면 갈라지면서 피도 나고 걸을때마다 통증을 느끼기도 하죠.

특히 발 뒤꿈치 각질이 두꺼워지는 것은 노화현상이기도 하기 때문에 나이가 드신 분들에게 더 많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여성들은 살림도 많이 하거나 굽이 높은 구두를 신기 때문에 체중이 발에 집중이 되어 여자가 더 발 각질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발 각질제거 하는법

 

발 각질제거 하는법

 

이렇게 발을 계속 피곤하게 만들다보면 발에 각질이 쌓이게 되면서 발바닥이 두꺼워지고 또한 몸 속에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각질은 더욱 심해지는 것입니다.

 

발 각질제거 하는법으로 일단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서 녹여준 뒤 발을 10분정도 담궈서 발의 각질을 불려주세요.

 

 

 

버퍼와 같은 발 각질제거기를 준비해주세요.

발을 10분동안 담궈주었다면 발을 물에서 꺼내어 물기를 완전히 말려주세요.

발의 물기가 완전하게 말랐다면 버퍼로 발의 각질부위를 문질러 각질을 없애주세요.

 

발 각질제거 하는법

 

발 각질제거 하는법

 

버퍼로 충분하게 발의 각질을 없애주었다면 천연 발 각질제를 만들어줍니다.

천연 발 각질제 만드는 방법은 흑설탕과 올리브유를 2:1 비율로 섞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천연 발 각질제를 만들었다면 이것을 발 뒤꿈치 등 발에 골고루 발라준 후 랩으로 꼼꼼하게 감싸준 뒤 15분 동안 방치합니다.

 

발 각질제거 하는법

 

발 각질제거 하는법

 

올리브유 오일은 발의 각질을 녹여주는 역할을 하고 흑설탕은 발의 각질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발을 관리해주면 더욱 깔끔해진 발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로 발바닥 마사지를 해주면 발의 피로도 풀리게 되고 혈액순환도 잘 되어 건강한 발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발 각질제거 하는법

 

발 각질제거 하는법

 

오늘은 발 각질제거 하는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조회수 많은 글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