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40대 오피스룩 이렇게 입어보세요.

40대 오피스룩 이렇게 입어보세요.

요즘에는 40대나 50대가 되어도 직장생활을 하는 여성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는 만큼 의상도 그에 맞게 깔끔하게 입고다녀야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40대 오피스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0대 오피스룩

 

40대 오피스룩

 

드라마에 보면 직장생활하는 여성의 모습을 자주 볼 수가 있습니다.

드라마 속에서도 여성들이 오피스룩을 어떻게 차려 입는지 살펴볼수가 있는데요.

 

20대나 30대는 젊은 여성이기에 어떤 옷을 입어도 잘 어울리고 맵시가 나죠.

하지만 40대 여성분들도 잘 차려입으면 젊은 여성 못지 않게 세련미를 풍길 수 있답니다.

 

 

40대 오피스룩으로 너무 정장느낌의 옷 보다는 캐쥬얼하면서 정장느낌나는 옷을 잘 맥스해서 입으면 나이도 젊어보이고 세련되 보일 수가 있습니다.

 

정장느낌이 나는 니트티에 면 스커트나 린넨 소재의 스커트를 입으면 다리도 길어보이고 차분하면서 단아해보이기도 해요.

 

40대 오피스룩

 

니트티는 자라 브랜드나 바나나리퍼블릭 브랜드에서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되보여 이뻐보이더라구요.

 

 

자라 브랜드의 니트는 대부분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색감도 세련되 보여서 40대 오피스룩으로 전혀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모던하고 심플하면서 베이직하지만 셔츠 위에 입으면 포인트를 줄 수도 있어서 활용도가 좋은 코디입니다.

 

특히 니트는 스커트든 팬츠든 어떤 하의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오피스룩으로 니트티 추천드려요.

 

40대 오피스룩

 

40대 오피스룩

 

또한 추천드리는 40대 오피스룩은 품이 넉넉한 원피스 입니다.

나이가 들면 뱃살을 감추기란 쉽지가 않죠.

품이 넉넉한 원피스는 뱃살과 허벅지살을 감추기에도 좋고 악세사리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세련되게 오피스룩으로 입을 수 있습니다.

 

 

자라 브랜드에 롱 원피스 의류들 많이 있습니다.

롱한 길이의 A라인 스커트로 실루엣이 예뻐보이는 원피스들이 많으며 러블리함을 뽐내기에도 좋은 의류들이 많아요.

 

개인적으로 자라 브랜드를 좋아하다보니 계속 자라 브랜드 이야기를 했지만 자라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40대 오피스룩으로 잘 챙겨입을 수 있는 옷들은 정말 많답니다.

 

40대 오피스룩

 

40대 오피스룩

 

원피스는 상의와 하의를 잘 어울리도록 매칭을 하지 않아도 되니 간편해서 좋습니다.

하지만 오피스룩으로 세미정장바지 만큼 좋은 옷은 또 없죠.

 

40대 여성분들은 허벅지 살을 감추고싶은 분들 많습니다.

품이 약간 여유 있는 세미정장바지를 입고 하이힐을 신으면 다리도 날씸해보이고 길어보이면서 세련미를 풍길 수 있습니다.

 

블랙색상의 세미정장바지는 니트티나 블라우스와 모두 잘 어울리는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0대 오피스룩

 

40대 오피스룩

 

세미정장 바지는 너무 자주 입어서 식상하다면 예쁜 컬러의 스커트로 화사함을 연출해보시기 바랍니다.

레드컬러나 네이비 컬러 등 컬러가 들어간 스커트를 입으면 포인트도 되면서 발랄함을 연출할수도 있습니다.

 

40대이니 만큼 짧은 스커트 보다는 무릎보다 약간 아래로 내려오는 기장이 오히려 날씬해보이고 다리도 길어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좀 더 세련미를 연출하기 원한다면 옆트임이 된 스커트도 추천드립니다.

 

40대 오피스룩

 

40대 오피스룩

 

 

40대 오피스룩으로 세련되면서 단정한 느낌이 가득한 돌체원피스도 추천드립니다.

루즈하게 떨어지는 핏이 아주 세련되보이고 특히 키가 큰 여성분에게 더욱 잘 어울리는 오피스룩입니다.

 

오늘은 40대 오피스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조회수 많은 글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