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염색약 지우는법 집에서 간편하게

염색약 지우는법 집에서 간편하게

요즘에는 뭐든지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셀프시대이죠. 미용실에 가서 염색을 하려면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따로 빼야하고 비용도 많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집에서 셀프염색을 하는 분들이 정말 많죠. 스스로 염색을 하다보면 실수로 옷에 염색약을 묻히기 쉽상입니다. 오늘은 이런 염색약 지우는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색약 지우는법

 

염색약 지우는법

 

요즘에는 홈쇼핑을 보다 보면 셀프로 간편하게 염색을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정말 잘 나오더라구요.

아무리 그래도 셀프로 염색을 하다보면 실수로 옷에 염색약을 묻히기도 하고 장판에 묻히기도 합니다.

염색약 지우는법을 실행하기 위해 준비물은 구연산이 필요해요.

 

 

 

컵에 구연산을 다섯스푼 넣고 물을 300미리 정도 담아서 최대한 구연산을 물에 녹여줍니다.

이 정도 농도로 구연산을 물에 녹이게 되면 산성이 굉장히 강한 물질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연산을 녹임 물을 사용할 때에는 보호차원에서 고무장갑을 필수로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염색약 지우는법

 

염색약 지우는법

 

구연산을 녹인 물을 염색약이 묻은 옷 부위에 적당히 부어주세요.

그리고 중성세제도 역시 넉넉하게 해당 부위에 묻혀주세요.

중성세제 종류에는 울샴푸, 설겆이용 세제, 샴푸가 있으니 가정에 있는 중성세제를 사용해주세요.

 

 

 

구연산 녹인 물이 옷에 잘 흡수가 될 수 있도록 솔로 두드려주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더 좋은 효과를 보이기 위해서 해당 부위의 온도를 최고로 올려주는 것이 좋아요.

온도를 올려주는 방법으로는 스팀다리미로 스팀을 쐬주어서 뜨겁게 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세미로도 문질러주고 빨래하듯이 해당 부위를 문질러주세요.

서서히 지워지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염색약 지우는법

 

문지르면서 잘 지워지지 않는 것 같으면 중간 중간 구연산 녹인 물과 중성세제를 더 부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수세미로 문지르거나  빨래하듯이 문질러주고 스팀도 쐬어줍니다.

 

염색약 지우는법

 

염색약 지우는법

 

염색약이 너무 많이 묻어서 구연산 녹인 물로 큰 효과가 없다면 구연산보다 더 산성이 강한 빙초산을 사용해보셔도 좋습니다.

염색약은 보통 강한 염기성을 띄우기 때문에 반대성향인 강한 산성제품을 사용해서 지울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염기성이 강하지 않은 염색약이라면 이 방법으로는 효과가 없을 수는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중성세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산성제품이 의류에 좀 더 잘 흡수되어 염색제가 잘 지워질 수 있도록 해주는 중간역할을 해주며 의류가 부드럽게 유지될 수 있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염색약 지우는법

 

염색약 지우는법

 

또 다른 염색약 지우는법은 헤어 스프레이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액상으로 된 스프레이를 염색약이 묻은 옷 부위에 뿌려준 후 비벼주세요.

너무 강하게 비비면 옷감이 상할 수 있으니 살살 비벼주세요.

그리고 물을 뿌려줍니다.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주시고 드라이기로 말려주세요.

 

이 방법은 염색약이 묻고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염색약 지우는법

 

 

이러한 방법으로도 지워지지 않는 경우라면 세탁소에 맡겨서 도움을 요청하면 되겠지요.

오늘은 염색약 지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조회수 많은 글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