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곱창김이란 ? 곱창김 효능 및 곱창김 보관꿀팁

곱창김이란 ? 곱창김 효능 및 곱창김 보관꿀팁

최근 설날에 선물로 곱창김을 받아보았는데 곱창김을 처음받아봐서 좀 신기한 모습에 놀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곱창김 선물은 귀한분에게 드리는 선물이라고 하네요. 너무나 귀하고 건강에 이로운 곱창김이란 무엇이고 곱창김 효능 및 곱창김 보관꿀팁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곱창김이란

 

곱창김이란

 

곱창김이란 무엇인지 처음듣는 분들은 굉장히 생소해서 궁금해하실 것입니다.

바다에서 김을 채취했을 때 그 김의 모습이 마치 곱창과 비슷하게 생겨서 곱창김이라고 불리게되었죠.

 

 

 

곱창김은 매해마다 김 양식의 초기에 나오는 첫 김으로 풍미가 뛰어나고 아주 도톰해서 식감도 너무 좋아 일반김보다 가격도 4배이상 비싸기도 합니다.

 

곱창김은 진도를 중심으로 해남, 천안의 바다에서 10월 중순부터 한달동안만 짧게 생산이 되는 고급김입니다.

 

곱창김이란

 

곱창김이란

 

곱창김 보관꿀팁으로 눅눅해지지 않고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보통 곱창김은 대량으로 구매하게 되기 때문에 보관을 잘해야 싱싱한 곱창김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죠.

 

 

 

곱창김 보관하려면 키친타올, 투명비닐, 지퍼백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곱창김을 15장에서 20장 단위로 나뉘어 주세요.

20장 정도로 나뉜 곱창김을 키친타올로 감싸 준뒤 투명비닐에 담아주세요.

그리고 지퍼백에 담아서 꼭 닫은 후 냉동고에 보관하면 싱싱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곱창김이란

 

곱창김이란

 

곱창김은 씹으면 씹을수록 단맛이 계속 나는 것이 특징으로 이것이 얇은 일반김과 다른점이라고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좀 높은 수온에서도 의외로 아주 잘 자라는 곱창김은 수출도 아주 잘되는 고급김으로 바다의 반도체라는 별명까지 따라오기도 합니다.

 

곱창김이란

 

곱창김이란

 

곱창김이란 쉽게 말해서 돌김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될 것같네요.

우리나라 진도에서 특히나 생산이 잘 되는 곱창김은 일년에 한달정도만 생산이 되는 김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김 중의 김입니다.

 

곱창김이란

 

곱창김이란

 

일반김은 20키로 기준으로 십만원 안팍이지만 곱창김은 그 가격의 3배에서 많게는 5배정도는 비싼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어서 어민들에게 곱창김은 효자나 다름이 없지요.

 

곱창김은 옛날 김의 맛을 그대로 담고 있어서 생산만 되면 소비자들이 굉장히 많이 구매를 하고는 합니다.  

 

곱창김이란

 

곱창김이란

 

곱창김 효능

곱창김 속에는 굉장히 다양한 미네랄과 무기질이 들어있어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기에 너무나 좋은 식품인 곱창김입니다.

 

 

 

곱창김 속에는 식이섬유가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신체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도 하죠.

 

김1개에 들어있는 비타민 A의 양이 계란2개와 같은 수준으로 곱창김을 꾸준히 먹어서 비타민A를 섭취하게 되면 눈의 건강 또한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곱창김이란

 

곱창김 효능

뿐만 아니라 일반김에 비해서 곱창김 속에는 타우린의 함유량이 월등히 높아서 피로개선과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분에게 건강상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 가득한 곱창김은 구워먹지 않고 생으로 먹어도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곱창김이란

 

곱창김 보관을 할 때 지퍼백의 사이즈는 25cm x 30cm 크기의 지퍼백에 넣으니 김이 쏙 들어가더라구요.

참고하셔서 잘 보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곱창김이란

 

곱창김이란

 

곱창김이란

 

 

저는 곱창김을 구워서도 먹어보고 굽지않고 생으로도 먹어보았는데요.

굽지 않아도 고소하고 비린 맛 없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따뜻한 명란밥을 곱창김에 싸서 먹으면 아주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곱창김이란 어떤것이고 곱창김 효능과 곱창김 보관꿀팁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추천하는글

명절음식 활용법 꿀팁

2월 대만 날씨 및 대만여행정보

노니의 부작용 및 노니 효능 이정도네요~!

갱년기에 좋은 식품 총정리

심근경색 초기증상 기억해두세요

2020년 호랑이띠 운세 이러니 대박이지

크릴오일 인지질함량 인지질56% 제대로골라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