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을 대상으로 확인해보니 10명중 8명이 일본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불매운동에 참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가 일본국가를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한 것은 아주 잘한 일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 70% 정도 되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본 불매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이 시기에 광복절인 오늘 어느때보다도 더 태극기 판매량이 급증을 했다고 합니다.
최근의 반일정서의 사회적 영향이 매우 큰 것입니다.
일본 불매운동을 하고 있는 지금 이 시기에 애국심을 보이며 태극기를 반드시 달겠다고 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 되고 있는 태극기들은 중국산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중국산 태극기는 사괘가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는 등 정확한 모양의 태극기가 별로 없다는 점이 또한 문제로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불매 하고 있는 우리나라 요즘 시기에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조지아커피 인데요.
조지아커피 일본과 연관이 있을까요?
한국 코카콜라는 조지아커피 일본과 연관이 절대 없다고 이미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조지아커피 뿐 아니라 토레타 역시 일본과 연관이 없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한국 코카콜라는 조지아커피와 토레타 제품이 일본 코카콜라가 아니고 코카콜라 본사에서 모든 권리를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조지아커피는 한국 사람들의 입맛에 맞추어서 한국 코카콜라에서 단독적으로 개발되어진 상품이고 일본에서 팔리고 있는 상품과는 완전히 구별되는 제품이라고 이야기 한 바가 있습니다.
조지아커피 일본과 연관성이 있다는 추측에 한국 코카콜라 측에서는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실적으로 인한 로열티 등 어떠한 이익도 일본으로 들어가는 것이 전혀 없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조지아커피 일본과 무관하며 토레타제품 역시 일본과 무관하다고 공식적으로 발표가 되었으니 더이상 큰 타격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본이 우리나라를 상대로 수출을 규제하는 경제성 보복을 하게 되니 우리나라에서는 일본 불매운동을 하게 될 제품리스트가 온라인상에 널리 퍼지고 되었습니다.
그동안 무심코 지났던 주위 제품이 알고보니 일본 브랜드였다는 제품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이렇게 리스트들이 온라인 상에 퍼지게 되면서 조지아커피 일본과 연관성이 있다는 소문이 퍼지게 되었던 것입니다.
일본 불매운동이 계속 이어지자 마트 등에서는 일본브랜드 제품들을 판매까지 중단하고 있습니다.
일본여행을 취소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본인이 몰고 있는 일본자동차를 부시는 사람도 보여 충격이 더해지고 있는 현재 상황입니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일본브랜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때가 쏙 비트, 참그린 주방세제, 식물나라, 아이깨끗해 손세정제 등이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CJ라이온 제품들로 우리나라 CJ회사와 일본 라이온사가 협약을 맺어서 탄생된 회사인데 2017년도에는 라이온사가 지분을 모두 갖게되면서 라이온코리아 라는 일본회사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일본브랜드에는 쏘피, 마미포코 기저귀, 바디피트 생리대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LG유니참 회사 제품들로 우리나라 Lg회사와 유니참이라는 일본회사가 만나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지분은 유니참에서 51%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린나이 제품도 일본브랜드 라고 하네요.
저는 전혀 몰랐던 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오랫동안 알려진 브랜드이다보니 당연히 우리나라 브랜드라고 생각했었는데 일본브랜드였습니다.
린나이는 1920년도에 일본에서 설립되어진 회사라고 하네요.
쇼핑몰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신발매장인 ABC마트도 일본브랜드 입니다.
일본브랜드인 ABC마트가 우리나라에서 판매로 인해 가져가는 로열티만 100억원이상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ABC마트에서 신발사지 말아야겠습니다.
그 외에 포카리스웨트 음료수도 일본브랜드 입니다.
일본 불매운동으로 들썩이는 요즘 일본브랜드 확실히 알고 함께 동참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조지아커피 일본과 무관하다는 이야기와 함께 일본브랜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