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외모를 가꾸는 시대입니다. 외모를 가꾸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게 되는데요. 그 중 하나가 얼굴에 점 빼기 입니다. 얼굴에 수 많은 점을 빼도 외모가 깔끔해지고 인상이 좋아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점뺀후 관리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 빼고나서 예쁘게 아물기 위해서는 점뺀후 관리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점뺀후 관리법을 잘 이행하지 못하게 되면 색소침착으로 인해서 점 빼기 전보다 더욱 지저분하게 보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점 빼는 방법은 피부를 미세하게 박피를 해서 점의 색소를 없애게 됩니다.
피부를 미세하게 박피하는 것은 넘어져서 피부가 까졌을 때와 비슷한 상황이라고 보시면 되요.
피부가 까지게 되면 그 부위가 붉어지면서 피도 나고 진물까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흐르면 딱지가 생기게 되고 딱지가 떨어지면 그 부위가 갈색이 되었다가 나중에 본연의 살색으로 돌아오는데 몇 주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상처가 깊게 베인 경우에는 갈색의 색소침착이 몇 달정도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점 빼는 것도 이와 아주 비슷한 경우로 점 부위를 미세하게 상처를 낸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점뺀후 관리법을 잘 이행하지 않으면 색소침착이 오랜기간 동안 지속될 수가 있습니다.
점뺀후 관리법으로 점 빼고서 재생테이프를 일주일간 계속 붙이시기 바랍니다.
점을 빼면 보통 듀오덤과 같은 재생테이프를 붙여주게 되는데 이 재생테이프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재생테이프를 며칠만 붙이는지 일주일간 붙이는지에 따라 상처의 회복속도와 색소침착의 정도가 굉장히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이 재생테이프를 점 뺀 부위에 붙이면 상처부위를 습한상태로 만들어주게 되어 그 부위가 아주 촉촉하게 됩니다.
점뺀후 관리법
만약에 점을 빼고서 재생테이프를 붙히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재생테이프를 붙이지 않으면 점을 뺀 부위가 아주 건조한 상태가 됩니다.
그러면 그 부위에 진물이 나다가 굳어져서 딱지가 생기게 되고 시간이 지난 후 딱지가 떨어지면서 색소침착이 아주 잘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재생테이프를 붙히게 되면 일단 건조한 환경이 되지 않기 때문에 딱지가 생기지 않게 되고 색소침착 없이 본래의 살색으로 예쁘게 재생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재생테이프를 붙이게 되면 진물이 나오지 않으니 딱지가 생기지 않게 되고 진물이 테이프 안에서 고여있게 되는데요.
이 테이프 안에 고여있는 진물이 상처를 빨리 낫게 해주는 특급비결이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은 원래 상처가 생기게 되면 상처를 빨리 회복시키기 위해서 좋은 물질들이 분비가 됩니다. 진물이 바로 그러한 역할을 하는 것이죠.
어떤분은 진물이 테이프 속에 고여있으면 고름이 나왔다면서 테이프를 뗴어내고 닦아내는 분들이 계신데 그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진물이 너무 많이 나서 테이프가 너덜너덜해지지 않는 이상 재생테이프를 떼지 마시고 그대로 붙히는 것이 빠른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보통 점을 뺴고서 재생테이프를 붙히게 되면 그 안에 하얀 물같은게 고이게 되면서 테이프가 봉긋해지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이러한 변화가 아주 정상적인 변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진물이 너무 많이 나와서 테이프 밖으로 새어 나온다면 재생테이프를 새것으로 교체해주면 되겠습니다.
점뺀후 관리법으로 재생테이프를 며칠동안 붙히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최소한 3일간은 붙히시고 넉넉히 7일동안 붙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점의 뿌리에 따라 조금 달라지는 부분인데요. 좀의 뿌리가 얕은 얕은점을 없앴다면 3일간만 붙혀도 되고 좀의 뿌리가 좀 깊은 점을 뺐다면 일주일은 붙히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재생테이프를 붙힌 후 3일후에 테이프를 떼어봐서 진물이 아직도 나고있거나 붉은기가 심하다면 뿌리가 깊었던 점이라 아직 재생이 덜 된것이니 일주일간은 재생테이프를 붙히는 것이 좋습니다.
재생테이프를 붙히고 세수 하면 안될까요?
듀오덤과 같은 재생테이프는 방수가 아주 잘되는 테이프라서 해당 부위에 붙히고 세수나 샤워를 해도 괜찮습니다.
재생테이프를 7일간 붙히고난 후 떼어내면 그후에는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완벽하게 피부가 재생되기 위해서는 6주라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피부에 꼼꼼하게 보습제를 잘 발라줘서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외부에 나갈 때에는 피부보호를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점뺀후 관리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