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임플란트 후 음주 그리고 주의사항

임플란트는 통증이 거의 없는 본인의 치아와 똑같은 느낌으로 뼈의 질과 양익 괜찮으면 연세가 80세가 넘어서 시술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치아가 빠지면 틀니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점점 기술이 발달하게 되면서 임플란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후 음주 또는 임플란트 후 흡연 등등의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후 음주

 

임플란트 후 음주

 

임플란트를 직접 시술받은 분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들 중에 하나가 흡연과 음주는 언제부터 해도 되는지를 가장 궁금해 하십니다.

특히 연말이나 회사에서의 회식자리가 많은 분들은 특히나 고민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임플란트를 한 후에 음주를 하게 되면은 염증이 발생되고 혈류량이 늘어나서 임플란트의 초기 고정되는 힘이 점점 약해질 수가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 후 잇몸이 나아지는 과정도 더뎌지게 되어 좋지 않은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임플란트 후 음주

 

임플란트 후 음주

 

흡연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잇몸의 회복에 치명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받게 되어 골괴사가 발생되는 사태가 벌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하게 임플란트 후 음주 그리고 흡연은 굉장히 큰 악영향을 끼칠수가 있으므로 플란트를 한 후에는 필수적으로 금주와 금연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을 설명드려볼게요.

수술을 한 후에 출혈이 좀 심하게 보일 수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거즈를 물려서 2시간 정도는 계속 물고 있으면 차츰 지혈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거즈를 너무 쌔게 물지는 않아도 되지만 좀 헐거워지면 지혈이 잘 안되므로 지긋이 눌러주는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후 음주

 

임플란트 후 음주

 

임플란트 수술을 한 후에는 수술을 했기 때문에 그 부위가 많이 부을수가 있습니다.

붓기증상으로 인해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그 증상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느낄수가 있기 때문에 수술부위에 이틀정도는 시원하게 얼음 등을 활용해서 냉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후 약을 3일~5일정도 처방받게 될 것입니다.

증세가 좀 괜찮다고 해서 중간에 약을 끊지 마시고 끝까지 약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의 판단으로 마음대로 약을 중단하게 되면 염증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후에는 너무 과한 운동이나 뜨거운 물에 들어가는 행동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한 운동이나 온찜질로 인해 혈압이 상승하게 되면 수술한 부위가 다시 불편하게 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 후 음주

 

임플란트 후 음주

 

수술을 받은 후에는 통증이나 붓기나 출혈이 있을 수는 있지만 지극히 정상적인 반응이므로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느끼기에 증상이 너무 심한 경우는 다시 전문의 진료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수술 후에 식사를 할 경우 수술한 부위의 반대쪽으로 씹어서 드시면 됩니다.

대신 식사를 할 때에도 뜨거운 음식보다는 시원한 음식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한 후에는 양치를 하실 텐데 임플란트를 받은 후에는 양치질을 하는게 어렵기 때문에 가글액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두번 가글액으로 입안을 헹구어 내시면 됩니다.

또한 수술을 한 부위에 따라서 코피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피가 난다고 풀지는 마시고 닦아내주시면 되니 너무 놀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임플란트 후 음주

 

그러나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주의사항은 임플란트 후 음주 그리고 흡연입니다.

수술 후에 술과 담배는 수술부위를 굉장히 불편하게 만들고 회복의 속도를 굉장히 더디게 만들어주고 염증까지 유발시킬 수가 있으니 술과 담배는 되도록이면 실을 뺄때까지는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더욱 오랫동안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후 음주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