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정보속으로

알뜰폰 유심 인식 안 될때 이렇게!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된다면 이렇게!

조금 더 저렴하게 휴대폰 사용을 하기 위해 알뜰폰을 마련하는 분들 주위에 많이 보이실 거예요. 알뜰폰을 장만했는데 유심 인식이 계속되지 않아 불편함을 경험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될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될 때 어떻게 할지 알아보기 전에 혹시라도 유심칩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을 위해 정의부터 알아볼게요. 

유심칩이란 무엇일까?

유심칩은 SIM카드라고도 불리는데요.

가입자 식별 모듈을 구현해주는 IC카드로서 GSM 단말기의 필수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단말기의 뒤에 들어가는 슬롯이 있는데 그곳에 끼워 넣어서 사용하는 것으로 가입자의 정보를 탑재할 수 있는 스마트카드입니다. 

 

 

 

알뜰폰을 개통했는데 유심 인식이 됐다 안됐다 하면서 이상반응을 보이다가 아예 알뜰폰 유심 인식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먼저 개통한 통신사가 어디인지 다시 확인을 해주세요. 

알뜰폰 통신사가 KT라면 KT 통신사의 단말기기로 세팅을 해보면 잘 될 것입니다. 

 

통신사는 당연히 확인했고 그래도 유심 인식 안됨 현상을 보이고 있는 것이라면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서 요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시도는 당연히 해보셨겠죠.

그럼 알뜰폰 유심 개통을 했는데 계속 유심 인식 오류를 보이고 있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유심을 단말기에 끼우고서 휴대폰 단말기를 2번 또는 3번 재부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유심칩을 빼고 다시 끼워준 후 휴대폰 단말기를 두세 번 재부팅을 해준 뒤 확인을 해보세요.

- 유심칩을 유심의 부위를 깨끗한 천으로 닦은 후 다시 끼워주고 역시 단말기를 두 세번 재부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알뜰폰 유심 인식되는지 안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이러한 순서대로 해도 알뜰폰 유심 인식 안됨 현상을 보이고 있다면 유심칩을 다른 휴대폰 단말기에 끼워봅니다. 

다른 휴대폰에서도 유심 인식이 안되고 있다면 유심칩 인식 불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각보다 유심칩 불량인 경우가 꽤 많은 편인데요. 

그런 경우라면 유심을 다시 재구매해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다른 휴대폰에서는 유심 인식이 되고 있다면 휴대폰 단말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겠죠. 

그럼 알뜰폰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서 단말기 등록 요청을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요청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문제를 보이고 있다면 다른 유심칩을 단말기에 끼워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요즘에는 개인 간에 중고폰 거래를 하는 분들이 참 많죠.

중고폰을 거래했는데 구매한 분이 중고폰 유심 인식이 안되고 있다고 연락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면 굉장히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알뜰폰 SKT 단말기에 KT 유심칩을 끼워도 대부분은 사용은 가능한데요.

그러나 SKT 단말기에 KT 요금을 미납했던 유심칩이 끼웠던 기록이 있다면 KT 유심 인식이 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납과 같은 문제가 아니라면 역시 재부팅을 여러 번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대리점에 가지고 가보세요.

AS가 필요한 경우일 가능성도 많습니다. 

그러니 대리점에 꼭 가지고 가보시기 바랄게요. 

 

 

새로 휴대폰을 구입하자니 비용이 너무 비싸서 중고폰을 구매하여 유심만 바꿔 사용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다른 휴대폰에 유심을 넣고 사용해보면 잘 되는데 본인이 새로 구매한 휴대폰에만 넣으면 인식이 안 되는 분들이 생각보다 참 많아요. 

 

재부팅을 해봐도 안된다면 대리점에 가보시는데 대리점에 갈 여건이 안된다면 인터넷이나 전화로도 가능하니 전화 먼저 꼭 해보시기 바랄게요. 

 

그리고 간혹 유심 인식은 되는데 전화통화나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나밍이 안된 경우도 세팅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대리점에 가셔서 전산상 그 유심칩으로 개통이 바르게 잘 되었는지 체크해보시고 셋팅이 잘 되었다면 유심칩을 다시 장착해보고 재부팅을 해보시기 바랄게요.

 

그래도 계속 안되면 단말기 불량이나 유심칩 불량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스마트폰 이거 진짜 괜찮네요

저렴한 스마트폰 이거 진짜 괜찮네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굳이 고성능은 필요하지 않은 분들이 계시죠. 저 또한 그런데요. 그렇다고 해서 성능이 많이 부족하지도 않기 때문에 가격도 저

jhbli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