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정보속으로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요금할인 및 자급제폰 추천 3가지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요금할인 및 자급제폰 추천 3가지

요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보면 기능은 거의 비슷한데 매번 신제품이라며 단말기 가격은 너무 비싸고 통신 요금은 높아져서 고객들의 부담을 주는 것이 현실 입니다. 매달 고정지출인 통신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요금할인 내용과 자급제폰 추천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폰이란 ? ■

이동통신사, 유통점, 제조사, 대형할인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구매처에서 휴대폰을 구입을 한 뒤 구매자가 통신사를 선택해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도가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입니다. 

 

즉, 개통되지 않은 공기계의 형태로 휴대폰을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 휴대폰 단말기 자급제 장점 ■

 

 

휴대폰 단말기 자급제의 장점은 다양한데 아래와 같습니다. 

- 자급제폰은 통신사 구분없이 개통이력 생성이 필요치 않으므로 간단하다.

- 위약금 없이 출고가에 구입이 가능하다.

- 갤럭시나 아이폰처럼 프리미엄 휴대폰으로도 알뜰폰의 아주 저렴한 무약정 유심요금제 선택을 할 수 있다.

-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더라도 선택약정 할인을 통해 저렴한 통신요금을 납부 할 수 있다. 

 

 

■ 이동전화 자급제 단말기 안전하게 구매방법 ■

기능좋은 휴대폰을 저렴하게 사용하기 위해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휴대폰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인터넷상의 중고장터와 같은 곳에서 저렴하게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구입하면 혹시 도난된 단말기이거나 분실된 폰은 아닌지 의심하게 되죠.

 

이러한 불안한 점을 해소하기 위해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에서는 해당 휴대폰기기가 도난이나 분실기기는 아닌지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단말기마다 고유식별번호인 IMEI가 있어서 이것으로 조회를 해볼 수 있는데요. 

 

■ IMEI 확인하는 방법 ■

- 휴대폰의 키패드 코드에서 *#06# 이라고 입력을 한 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폰 같은 경우는 설정→ 휴대전화정보→ 상태→ "IMEI 확인" 이렇게 확인

- 아이폰은 설정→ 일반→ 정보→"IMEI 확인" 이렇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배터리 일체형 단말기의 뒷면 밑에 인쇄된 부분을 보면 확인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선택약정 요금할인 ■

선택약정 할인 제도는 요금제의 2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단말기 공시 지원금 대신해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 입니다. 

 

24개월 약정이 끝난 중고 단말기로 재약정 가입을 할 경우 이러한 선택약정 할인 제도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휴대폰 단말기 할부 지원금을 받지 않은 기기로 가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 휴대폰 요금 25% 요금할인 신청하는 방법 ■

해당 통신사의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신청하거나 대리점, 직영점으로 신분증 가지고 내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SKT : 080-011-6000, 1599-0011

- KT : 1588-0010

- LGU+ : 1544-0010

 

■ 자급제폰 추천 3가지 ■

 

 

자급제폰 추천 해드릴 3가지 기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① 갤럭시A10e 자급제폰 입니다. 

갤럭시A10e 자급제폰은 사용연령대가 낮은 어린 자녀들이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초등학생들이 사용하기 괜찮고 또는 인터넷은 많이 쓰지 않고 카톡만 주로 사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쓰기에도 좋은 폰 입니다. 

이 기종은 거의 새제품 기준으로 15만원 정도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② 갤럭시A217 자급제폰 입니다. 

이 기종은 보급형 삼성단말기로 초등학생 뿐 아니라 중학생 고학년 아이들도 많이 사용하는 단말기 입니다. 

가격은 갤럭시A10e 보다는 조금 비싼 가격으로 21만원 정도 입니다. 

약간 더 비싼만큼 기능은 훨씬 좋습니다. 

 

③ 갤럭시A31 자급제폰 입니다. 

이 기종의 가격대는 26만원 정도로 속도가 4G 속도로 괜찮은 편입니다. 

그래서 주부님이나 중고등학생 아이들이 많이 사용하는 단말기입니다. 

 

오늘은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요금할인 설명과 3가지의 자급제폰 추천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