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수건 냄새 없애는법 꿀팁 대방출

수건 냄새 없애는법 꿀팁 대방출

요즘처럼 더운 계절에는 빨래감을 자칫 소홀히 관리를 하면 꿉꿉한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특히 수건에서 냄새가 나면 찝찝함에 다시 빨래를 돌리곤 하죠. 오늘은 수건 냄새 없애는법 좋은방법들을 소개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건 냄새 없애는법

 

수건 냄새 없애는법

 

확실하게 수건 냄새 없애는법 궁금하신 분들을 끝까지 집중해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굉장히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대로만 하면 수건의 쿰쿰한 냄새를 잡을 수 있으니까요.

 

 

 

저도 처음에는 별별 방법을 동원해봐도 냄새가 잘 잡히지 않았었답니다.

그 냄새나는 수건으로 우리 가족의 얼굴과 몸을 닦는다고 생각해보면 정말 찝찝하죠.

 

수건 냄새 없애는법 다양한 방법중 가장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은 간과해서는 안되요.

즉, 빨래감이 축축한채 빨래통에 계속 두어서는 안됩니다.  

 

수건 냄새 없애는법

 

수건 냄새 없애는법

 

빨래통이 화장실옆에 있는 집도 있고 세탁기 옆에 두고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죠.

축축해져 있는 수건을 건조 시킨 후에 빨래통에 넣어두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화장실 옆에 빨래통을 두는 경우는 빨래통 옆에 작은 미니건조대를 두고 사용해보세요.

축축한 빨래를 미니건조대 걸어놔 건조가 된 후에 빨래통에 담아주는거죠.

 

 

 

빨래통이 세탁기 옆에 있는 경우라면 이미 그 장소에는 건조대가 있겠네요.

그럼 축축해진 수건을 바로 빨래통에 넣기 보다는 건조대에 널어놔서 말린 후에 빨래통에 넣거나 세탁기에 넣어 빨래를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축축한 수건을 빨래통에 바로 넣게 되면 수건 뿐 아니라 빨래통에 있던 다른 옷들에도 세균과 냄새가 금새 퍼지게 되니 주의가 필요해요.

 

수건 냄새 없애는법

 

수건 냄새 없애는법

 

옷에서 나는 냄새 때문에 수건에도 냄새가 베이는 경우도 많아요.

특히 남자분들이 입고 벗은 옷에서 이상한 꿉꿉한 냄새나는 경우가 있고 냄새도 나면서 땀에 젖은 옷을 수건과 함께 빨래통에 넣어두면 수건에서도 그 이상한 꿉꿉한 냄새가 금방 베이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경우는 집에 있는 사과식초를 분무기에 담아서 그 옷에 마구마구 뿌려주세요.

그리고 환기가 잘 되는 곳 걸어서 충분하게 말려주세요.

그러면 땀냄새 등의 악취를 어렵지 않게 없앨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사과식초를 활용해서 심하게 냄새가 나는 옷의 냄새를 없앤 후 다른 빨래감과 섞어서 빨아도 식초냄새가 난다거나 그렇지 않으니 활용해보시기 바랄게요.  

 

수건 냄새 없애는법

 

수건 냄새 없애는법

 

수건을 빨래할 때는 수건끼리만 세탁기에 넣고 빨래하고는 계시겠죠.

요즘 세탁기에는 수건코스가 별도로 있더라구요.

저는 항상 수건코스로 해서 온수물이 나오게 한 후 세제 적당히 넣고 빨래를 하는데요.

 

수건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는 세제 넣지 말고 베이킹소다만 넉넉히 넣고 빨래 돌리면 냄새가 많이 사라집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베이킹소다는 찬물에 잘 녹지 않기 때문에 뜨거운물에 녹여서 빨래할 때 부어주시면 베이킹소다 찌꺼기가 남지 않아 더욱 좋습니다.

 

만약에 집에 베이킹소다가 없다면 집에 있는 구연산을 넣고 빨래돌려도 냄새가 많이 없어지니 참고해주세요.

 

수건 냄새 없애는법

 

수건 냄새 없애는법

 

또한 수건 냄새 없애는법 중에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점 말씀드릴게요.

세탁기에서 빨래가 다 되었다고 멜로디가 나오면 즉시 꺼내서 바로 건조대에 널어주세요.

이것은 저도 깜빡하고 제대로 못하고는 있는데요.

 

밀폐되어 있는 세탁기 속에서 빨래감의 사이사이에 세균들이 엄청 빠르게 번식을 한답니다.

세균이 번식하게 되면 쉰내가 나면서 쿰쿰한 냄새가 금방 퍼지게 되요.

냄새가 난다고 다시 빨아도 그 쉰내는 사라지지 않아요.

 

이러한 경우는 이미 냄새나는 빨래를 꺼내지 마시고 사과식초나 구연산 한 컵을 빨래감 위에 뿌려준 후 헹굼만 1회 눌러준 후에 작동시켜주세요.

헹굼이 다 되었으면 탈수해준 후 바로 꺼내어 널어주세요.

 

되도록이면 식초보다는 구연산을 추천해드립니다.

집안에 식초냄새가 많이 날수 있기 때문이에요.

구연산을 사용할 때에는 따뜻한 물에 구연산 3스푼정도를 넣고 녹여서 사용을 해주세요.

 

수건 냄새 없애는법

 

수건 냄새 없애는법

 

 

또 다른 수건 냄새 없애는법은 빨래감을 세탁기에 넣고 세제를 넣을 때 과탄산소다도 함께 넣어주는 것입니다.

냄새가 약간 난다면 과탄산소다를 소주 한컵 분량을 넣어주고 냄새가 너무 역하게 많이 난다면 일반 물컵으로 한컵 분량을 넣어서 빨래를 돌려주세요.

그리고 과탄산소다가 잘 녹아나도록 온수로 세탁을 해주시기 바랄게요.

 

혹시 전체 빨래감에서 냄새가 나는 것이 아니라 유독 한사람옷에서만 냄새가 나는거라면 그 사람옷만 과탄산소다 녹인 물에 담궈놨다가 다른 빨래들과 함께 세탁을 해주시기 바랄게요.

 

오늘은 수건 냄새 없애는법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랄게요.

 

 

 

< 인기 많은 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