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식욕억제 방법 여러가지 꿀팁

식욕억제 방법 여러가지 꿀팁

건강을 유지 하기 위해서는 지켜야할 수칙들이 여러가지 이지만 그 중 하나가 과식을 줄이는 것입니다. 과식을 자주 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식욕이 왕성하다는 것이지요. 과식을 줄이려면 식욕을 줄여야 하기 때문에 오늘은 효과 좋은 식욕억제 방법 여러가지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욕억제 방법

 

식욕억제 방법

 

살을 빼려고 하는 사람들은 더운 여름이 오면 이제 진짜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을 하곤 하죠.

하지만 여름이 오기 전에 미리 준비해서 살을 빼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살을 빼려면 야식과 과식을 줄여야 하고 야식과 과식을 줄이려면 식욕을 줄여야겠지요.

 

 

그래서 오늘 식욕억제 방법 여러가지들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식욕억제하려는 이유는 꼭 살을 빼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식욕을 줄이려고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식욕억제 방법

 

식욕억제 방법

 

첫번째 식욕억제 방법은 배가 고플 때 30분정도 참아보는 것입니다.

살을 뺀다고 먹는양을 갑자기 줄이게 되면 너무 배가 고파서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가 고플 때 바로 음식을 먹지 마시고 30분정도 참아보는 것을 꼭 실천해보세요.

그러면 식욕이 좀 줄어들것이고 그래도 식욕이 왕성하다면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참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배고픔을 느낄 때 이것이 진짜 배고파서 허기지는 것인지 아니면 가짜 배고픔인지를 아셔야 합니다.

가짜 배고픔이라는 것은 식사시간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떡볶이가 먹고싶다거나 족발이 먹고싶은것처럼 어떤 특정한 음식이 머리속에 계속 떠오르면서 그 음식을 먹고 싶어하는 경우 입니다.

 

식욕억제 방법

 

식욕억제 방법

 

진짜 배고픔이라는 것은 배속에서 꼬르륵거리면서 어떤 특정음식이 먹고싶다기 보다는 아무 음식이나 먹고 싶은 욕구가 생기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가짜 배고픔을 느꼈을 때는 시간을 두고 좀 참아보면서 물 한잔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진짜 배고픔은 신체적인 허기이고 가짜 배고픔은 감정적인 허기이므로 구분하셔서 가짜 배고픔은 꼭 참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식욕억제 방법

 

식욕억제 방법

 

두번째 식욕억제 방법은 수시로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물 2리터는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하지요.

이렇게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식욕억제하기에도 아주 좋은 방법 입니다.

 

특히 배고픔을 느꼈을 때 물을 마시게 되면 배고픔을 잘 못느끼게 됩니다.

물 마시는 것이 힘들다면 녹차를 마셔주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녹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카페인을 조심해야하는 사람은 그냥 물을 마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식욕억제 방법

 

식욕억제 방법

 

세번째 식욕억제 방법은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자주 챙겨먹는 것입니다.

토마토, 오이, 양배추, 묵, 두부, 견과류와 같은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을 잘 느끼게 해주는 음식을 간식으로 챙겨먹게 되면 아무래도 식욕을 줄여줄 수 있게 됩니다.

 

 

마트에 가면 과자코너에 가지마시고 과일, 야채코너에 가서 간식거리들을 챙겨와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몬드는 간식으로 꼭 챙겨드시기 바랄게요.

영양도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아몬드가 간식으로 챙겨먹기 너무 좋습니다.

 

식욕억제 방법

 

식욕억제 방법

 

네번째 방법은 파란색을 자주 보는 것입니다.

특히 가짜 배고픔을 느낄 때 파란색을 보세요.

식사시간이 아닌데 피자가 먹고싶다면 가짜 배고픔일텐데요.

그럴때 파란색 피자를 검색해서 찾아보시면 정말 먹고싶은 생각이 뚝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파란색자체가 입맛을 떨어뜨리는 색깔이기 때문입니다.

 

야식을 줄이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기도 하죠.

파란색 족발, 파란색 치킨, 파란색 피자, 파란색 과자, 파란색 떡볶이 등 이러한 사진을 보면 야식 역시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검색해도 그러한 사진이 없다면 시간날 때 간단하게 포토스케이프로 음식사진을 파란색으로 미리 만들어두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식욕억제 방법

 

식욕억제 방법

 

 

지금 집이나 사무실 주위를 둘러보세요.

내가 자주 보는 곳에 과자와 같은 음식들이 쉽게 보인다면 당장 치워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바쁜일이 생기면 식욕이 줄어들게 됩니다.

회사에서 일이 너무 바빠 끼니를 거르게 되는 일이 종종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야식이 갑자기 땡긴다면 가짜 배고픔이니 그 때 산책을 나가거나 화장실 청소를 하거나 바쁜 일을 만들어보시기 바랄게요.

이정도 노력은 해야 식욕을 줄일 수 있겠지요.

 

오늘은 식욕억제 방법 여러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인기 많은 글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