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속이 메스꺼울때 이거면 해결되죠

속이 메스꺼울때 이거면 해결되죠

평상시에 괜찮다면 잊을만하면 속이 메스꺼워서 잠도 제대로 못자고 고통스러울 때가 종종 있기 마련이죠. 오늘은 속이 메스꺼울때 해결할 수 있는 음식들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속이 메스꺼울때


속이 메스꺼울때


누구나 속이 메스꺼워 힘들어했던 경험들 많이 있을거에요. 

저도 정말 자주 그런데요. 

질환이 있어서 메스껍기도 하고 과음으로 인해 이러한 증상을 겪기도 합니다. 

속이 메스꺼울때가 자주 있다면 위내시경 을 먼저 받아봐야하는데요.


 


위내시경 을 받아서 역류성식도염이나 위염 등 어떠 질환이 나왔다면 그 질환을 치료하면 되겠죠.

보통 위염 질환에는 메스틱이 아주 좋다고 하니 꼭 기억해주시구요.

메스틱 검색해보면 정말 많은 제품들을 볼 수 있으니까요.


속이 메스꺼울때


역류성식도염일 경우는 약물치료는 당연히 해야겠지만 평상시에 생활습관도 고쳐야 해요.

먹고 바로 눕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하고 늦은 밤에 야식을 자꾸 먹는다면 역시 좋지 않아요.

그런데 위내시경 을 해봐도 특별한 질환이 없는데 자꾸 속이 메스꺼울때가 많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럴때는 자꾸 위내시경 을 할 것이 아니라 속이 메스꺼울때 좋은 음식들로 나의 속이 편안하게 달래주면 아주 좋답니다. 

속이 메스꺼울때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꼭 드셔보세요. 

단백질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필수 영양소이고 위장의 활동을 정상화해주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꼭 드셔보시기 바랄게요.


속이 메스꺼울때


그리고 속이 메스껍다면 차가운 음식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차가운 레몬음료를 마시면 속이 금새 진정이 되더라구요. 

차가운 레몬음료라면 레몬에이드가 가장 대표적인데요 커피숍에 가지 않아도 가정에서 레몬과 탄산수와 얼음이 있다면 시원하고 맛있는 레몬에이드를 만들 수 있답니다.


속이 메스꺼울때


또한 생강이 속이 메스꺼울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음식인데요. 

실제로도 생강은 구토증세나 메스꺼운 증상이 있을때 먹으면 그 증상을 현저하게 줄여준다는 실험결과도 있어요. 


 


뿐만 아니라 생강속에는 항산화물질이 아주 풍부하고 파라돌, 진저롤이 들어있어서 속만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데 아주 좋다고 볼 수 있어요. 

생강을 재료로 만든 차 뿐 아니라 캔디, 분말형태 등 아주 다양한 생강제품들이 많으니 입맛에 맞게 자주 챙겨먹으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속이 메스꺼울때


과일 중에 바나나는 생각보다 건강에 굉장히 이로운 과일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구역질이 자꾸 나서 음식섭취가 쉽지 않거나 속이 메스껍고 장염에 걸려 고생할 때 바나나를 챙겨먹으면 증세가 빠르게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바나나를 먹게 되면 영양소를 가득 채워주면서 설사나 구토로 잃게 된 칼륨을 챙길 수 있게 되는 비타민 원천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박하도 위장관의 경련을 줄여주고 두통을 없애주면서 메스꺼운 증상도 빠르게 호전시켜주는 음식이에요.


속이 메스꺼울때


가장 으뜸이라고 볼 수 있는 음식은 매실 이죠.

매실은 급체를 했거나 속이 안좋을 때 먹게 되면 속이 빠르게 좋아질 수 있는 재료인데요.

그래서 각 가장에 매실청은 한병씩은 구비해두고 있는 편이죠. 

따뜻한 물에 매실청을 진하게 타서 천천히 마시게 되면 속이 금새 편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오늘은 속이 메스꺼울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음식 6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위내시경을 해봐도 눈에 띄는 질환이 없는데도 자주 속이 안좋다면 스트레스성일 확률이 높아요.

마음을 편히 가질 수 있도록 명상, 스트레칭, 요가 등으로 노력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