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왼쪽 눈꺼풀 떨림 이유를 알고 해결팁공개

왼쪽 눈꺼풀 떨림 이유를 알고 해결팁공개

나이가 들수록 눈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눈도 건강할 때 잘 관리해주면 나이가 들어서도 눈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텐데 꾸준히 눈건강관리를 해주는 사람은 별로 없답니다. 오늘은 왼쪽 눈꺼풀 떨림 그 이유와 해결팁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왼쪽 눈꺼풀 떨림왼쪽 눈꺼풀 떨림


눈꺼풀은 우리 눈의 제일 바깥부위를 보호해줄 수 있는 것으로 눈 속으로 눈에 안좋은 이물질들이 들어가지 않게 막아주는 역할을 하죠. 

이러한 눈을 계속 깜빡이면서 눈에 피로가 누적되지 않도록 해주고 각막은 윤기있는 좋은 컨디션을 유지시켜줄 수 있으며 깜빡이면서 눈물이 눈의 표면에 고르게 퍼져서 눈은 촉촉해지고 눈에 들어온 먼지는 밖으로 배출시켜주죠.

그러나 간혹 한쪽 눈꺼풀 떨림 증상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렇게 지나치게 자꾸 한쪽 눈꺼풀 떨림 증세를 보이고 있다면 눈질병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특히 왼쪽 눈꺼풀 떨림 증상을 계속 보이고 있다면 대부분 그 이유는 영양불균형에 있답니다. 

그 중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꺼풀이 떨린다는 이야기를 한 번쯤은 들어보였을거에요. 

이러한 무기질의 결핍으로 인해 근육을 지탱해주는 힘이 저하되는거죠.

그리고 몸이 피곤해지면 근육이 힘을 쓰지 못해서 떨리게 되기도 하고 빈혈, 대뇌문제, 안면경련, 전해질이상으로도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왼쪽 눈꺼풀 떨림왼쪽 눈꺼풀 떨림


왼쪽 눈꺼풀 떨림 때문에 공부나 업무에 집중을 하지 못해서 생활의 질이 떨어져 고민인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일이 바쁘고 공부시간이 늘어나다보니 수면이 부족해지면서 이런 증상이 생기기도해요.


 


그 외에 스트레스 때문에도 한쪽 눈꺼풀 떨림 증세를 보이는 경우도 많은데요.

대부분 이러한 경우는 하루나 2~3일정도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주면 증상이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이나 각종 비타민 영양소들을 충분하게 챙겨먹게 되면 훨씬 증세가 호전되는 것은 느낄 수 있을거에요. 

평소에 눈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따뜻한 온찜질을 눈에 해주세요. 

그리고 과음은 신경을 훙분시키고 근육수축을 유도하기 때문에 좋지 않답니다. 


왼쪽 눈꺼풀 떨림왼쪽 눈꺼풀 떨림


특히 밤에 잠들기 전에 깜깜한 방에서 스마트폰을 보는 경우도 정말 많은데요.

이러한 행동은 눈의 피로를 극도로 올려주는 아주 나쁜 행동이라고 보시면 되요. 

눈을 최대한 쉬게 해주어야 떨림 증상도 좋아질 수 있답니다. 



그런데 영양소도 충분히 챙겨먹고 계속 푹 쉬어주었는데도 불구하고 한달이상 왼쪽 눈꺼풀 떨림 증세를 보이고 있다면 안면경련 이라는 신경계질환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어요. 

안면경련을 계속 방치하면 얼굴 양쪽의 근육 비대칭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방치하지 마시고 전문의 상담을 받아봐야 합니다. 


평소에 여러가지 견과류, 아보카도, 각족 비타민들, 전복, 바나나 등 잘 챙겨드시고 충분한 휴식도 챙겨줘야 해요.


오늘은 왼쪽 눈꺼풀 떨림 이유와 해결팁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랄게요.



< 조회수 많은 글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