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과 효능까지~!팩트정리

브라질 너트가 건강에 매우 좋다는 이야기가 방송에 나온 이후로 굉장히 큰 관심을 끌기 시작하면서 그 관심이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은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을 알아볼것이고 브라질 너트 효능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

 

브라질 너트 나무에서 열리는 씨앗인 브라질 너트는 주로 페루, 브라질, 볼리비아 나라에서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맛은 다른 견과류 보다 고소하고 깊은 맛을 내면서 크기가 아몬드보다 더 크고 굵은 모양을 띄고 있습니다.

 

 

브라질 너트 효능

브라질 너트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주로 담당하는 영양소인 셀레늄이라는 영양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브라질 너트는 셀레늄의 왕이라고 불려지고 있습니다.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

 

셀레늄 뿐만 아니라 단백질, 탄수화물, 무기질, 지방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을 책임져줄 수 있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으로 브라질 너트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질 너트 효능

1. 면역력 강화

앞서 설명드렸듯이 셀레늄이 엄청 많이 들어 있어서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면역력을 올리는데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셀레늄 뿐 아니라 오메가3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서 항바이러스 기능까지 상승시켜주어 면역력 상승에 매우 좋습니다.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

 

브라질 너트 효능

2. 항암효과

셀레늄은 우리 건강에 굉장히 중요한 영양 성분으로 면역력 상승 뿐 아니라 항암작용을 하고 있어서 암세포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고 암세포가 스스로 죽게하는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암 발생률이 점점 높아지는 요즘 브라질 너트는 모두가 매일 챙겨먹어야 하는 필수 건강식품입니다.

 

3. 전립선 건강

브라질 너트는 아연 등 성분도 가득 함유되어 있어서 전립선 건강에도 아주 탁월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

 

브라질 너트 효능

4. 노화방지

브라질 너트는 우리 몸속의 활성산소를 없애주면서 자연스럽게 노화를 막아주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노화방지를 위해서라도 브라질 너트는 매일 챙겨드셔야 합니다.

브라질 너트에는 셀레늄과 오메가3 성분 뿐 아니라 비타민E성분도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방지에 아주 뛰어나다고 알려진바가 있습니다.

 

 

5. 피부미용

풍부한 비타민E 성분으로 인해서 피부의 독소를 배출해주고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식이섬유와 같은 성분들로 인해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됩니다.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

 

브라질 너트 효능

6. 심혈관 질환예방

브라질 너트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게 해주는 역할을 해서 우리 몸의 혈관건강에도 매우 이롭습니다.

고혈압이 있는 사람이라면 심근경색 등 혈관질환과 심장질환에 굉장히 취약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브라질 너트를 하루 권장량에 맞추어 꾸준히 드시면 굉장히 좋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갑상선 건강

브라질 너트는 갑상선 건강에도 매우 이롭기 때문에 갑상선 저하증 등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치료를 하시면서 브라질 너트를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다.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

 

이렇게 너무 좋은 브라질 너트 몸에 좋다고 해서 많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많이 먹으면 브라질 너트 부작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은 얼마나 될까요?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은 WHO기준으로 50~200ug 용량 입니다. 

갯수로 따지면 하루에 1~3개 정도 드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최대 많이 먹더라도 5개를 넘기지 않아야 합니다.

브라질 너트는 단순히 견과류로 생각할 것이 아니라 영양제라고 생각하시고 드셔야 하기 때문에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은 반드시 지켜주며 먹어줘야 합니다.

셀레늄 기준으로 계산했을 때 브라질 너트를 50ug를 먹는다면 마늘을 400g 먹는거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수분은 적고 영양소 밀도가 굉장히 높은 브라질 너트는 하루 섭취량을 반드시 지켜줘야 합니다.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을 지키지 않고 매일 다량을 섭취하게 된다면 분명 부작용을 겪에 될 것입니다.

브라질 너트 부작용

하루에 400ug 이상의 다량 섭취할 경우 탈모가 생길 수 있고, 구초, 불안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뿐만 아니라 설사와 배탈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고 평소 견과류에 알러지 반응이 있는 사람이라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

 

 

오늘은 브라질 너트 효능과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과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