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바나나 칼로리 및 바나나 효능

바나나 칼로리 및 바나나 효능

살을 빼는 분들이나 간단하게 배를 채우기 위한 과일로 바나나를 찾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살을 빼시려는 분에게는 칼로리체크는 필수이겠지요. 오늘은 바나나 칼로리 및 바나나 효능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는 마트에만 가도 아주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이라 많은 사람들의 애정을 듬뿍 받는 과일이죠.

영양가도 많고 장점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인데요.

바나나는 출출할 때 간편하게 먹어서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는 과일입니다.

 

 

 

특히 살을 빼려고 하는 분들에게는 식단관리를 위해서 바나나 먹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같은 경우는 100g 기준으로 93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일끼리 비교를 하면 열량이 높은 과일이기는 하지만 쌀과 같은 음식과 비교를 하면 열량이 훨씬 낮다고 볼 수 있겠지요.

 

이 정도의 바나나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바나나는 어떤 대단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계속 이어서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는 필수로 먹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람의 건강의 가장 기본이 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장의 건강을 챙기는 것입니다.

장이 건강해야 대부분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이지요.

 

장이 건강하려면 몸에 유익한 유익균이 많아야겠지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유산균을 매일 챙겨먹고는 합니다.

 

 

 

그런데 유산균만 먹는다고 장이 건강할지는 생각해봐야 합니다.

유산균이 장으로 잘 도착을 해서 유익균이 증식을 해야 장이 건강할테니까요.

바로 유산균이 장에 도착하여 유익균을 늘리기 위한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것을 먹어야 합니다.

바로 유산균의 먹이로 아주 좋은 음식이 바나나 입니다.

 

유산균을 먹고 매일 바나나를 챙겨 먹게 되면 장의 건강을 더욱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아침 공복에 물과 유산균을 먹고 낫또를 먹은 후 바나나도 한개 먹고 있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효능이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 장의 건강을 지키는 것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서 칼륨과 마그네슘도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눈떨림 증상을 겪어보신 분 주위에 많을거에요.

눈떨림 증세는 보통 마그네슘이 부족하여 생기는 증상으로 바나나를 자주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칼로리

 

사람이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만성피로에 시달려서 매일 피곤함에 힘들어지게 됩니다.

또한 칼륨이 부족하게 되면 심혈관 질환으로 고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로 챙겨야하겠습니다.

 

건강을 챙긴다고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이러한 영양분을 챙겨 먹지 않으면 피로함만 쌓이게 되니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된 바나나를 매일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효능이 그 뿐만이 아니죠.

바나나 속에는 카테킨, 베타카로틴 등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서 우리 몸 속에서 활성산소가 만드는 세포 변종을 막아냅니다.

그래서 노화진행을 막는데에 아주 좋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칼로리

 

그리고 바나나는 포만감이 아주 좋기 때문에 운동을 한 후 출출할 때 바나나 한개에서 두개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포만감으로 식욕을 줄여주므로 살을 빼는 분들에게 이만큼 좋은 과일도 없죠.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칼로리

 

또한 요즘에는 여자든 남자든 피부미용에 관심이 아주 많지요.

바나나 속에는 비타민A,B,D,E가 들어있어서 피부노화를 방지하니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뼈도 튼튼하게 해주고 뇌에까지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주므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매일 잘 챙겨먹으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바나나 칼로리

 

 

오늘은 바나나 칼로리 그리고 바나나 효능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공기도 안좋고 코로나19로 인해서 보다 건강을 잘 챙겨야 하는 시기 입니다.

잘 챙겨드셔서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인기 많은 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