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건선 치료방법 꼭 알아두세요

건선 치료방법 꼭 알아두세요

옛날에는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지금처럼 많지가 않았습니다. 옛날에는 그만큼 공기도 좋고 먹는 음식들도 건강식이라서 그러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반대로 지금은 서구화된 식생활과 오염된 환경, 미세먼지,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피부질환을 겪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꼭 알아두면 좋을 건선 치료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할게요.

 

건선 치료방법

 

건선 치료방법

 

건선 치료방법으로 기본적인 방법 먼저 이야기 해드려볼게요.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방법은 햇볕을 많이 쬐는 것입니다.

일광욕을 많이 할수록 피부가 스스로 이겨내는 힘이 길러진다고 보시면 되요.

 

 

 

햇볕을 쬐는 것이 그만큼 좋기 때문에 광선치료라는 방법도 나와있죠.

그런데 가능하시다면 광선치료보다 더욱 좋은 것이 햇볕을 쬐는 것입니다.

물론 본인의 상태가 너무 보기에 좋지 않아 밖으로 나가 피부노출시키는 것이 꺼려질 수 있어요.

 

그러한 경우에는 집에서 광선치료할 수 있는 기기를 구입하여 집에서 관리하시거나 광선치료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 됩니다.

또는 옥상에서 햇볕을 쬘 수 있다면 그렇게 하시거나 베란다에 창문을 열고 베란다에서 햇볕을 쬐는 것도 좋습니다.

 

너무 강한 햇볕을 쬐기 보다는 오전 10시 이전의 햇빛과 오후 4시 이후의 햇빛을 쬐는 것이 좋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건선 치료방법

 

건선 치료방법

 

건선 치료방법으로 자택에서 습도유지를 잘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가습기는 필수적으로 틀어놔야 합니다.

적어도 습도가 40%는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시고 너무 과한 습도는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60%는 넘어가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햇빝쬐기와 습도유지는 기본으로 하고 계시다면 또 기본중에 기본인 보습관리는 더욱 잘 해주셔야 해요.

개인적으로 자운고 연고 또는 청대밤 연고를 추천해드려요.

다양한 한방재료와 피부에 좋은 오일로 만들어진 천연연고라서 부작용이 없고 피부진정에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아토피에는 자운고연고가 더 잘 맞고 건선에는 청대밤에 더 잘 맞는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이 되어 참고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건선 치료방법

 

건선 치료방법

 

참고로 건선 질환을 겪는 분들은 각질이 굉장히 많이 보일텐데요.

보기 안좋다고 각질을 강제로 뜯어내면 안되요.

자칫 홍피증과 같은 증상으로 피부질환이 더 심각해질 수 있으니 건드리지 않아야 합니다.

 

각질은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고 건선으로 인한 각질이 정상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러한 각질도 피부의 속을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레 점차 사라질때까지 그냥 두어야 합니다.

 

위의 방법들은 누구나 알고 있는 노하우라면 계속 이어서 구체적인 건선 치료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선 치료방법

 

건선 치료방법

 

이런저런 방법들을 동원해도 잘 낫지 않는다면 msm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msm 이라는 것은 식이유황 영양제로 아이허브 사이트에서 타블렛 형태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거에요.

 

 

몇 십년 동안 건선으로 많은 고생을 하셨던 분이 msm을 드시고 건선이 정말 많이 좋아진 케이스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식이유황 제품도 종류가 정말 많죠.

한 가지 제품을 추천드리자면 doctor's Best 제품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한 알 먹는 제품이에요.

 

건선 치료방법

 

건선 치료방법

 

사람마다 본인에게 잘 맞는 치료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런저런 방법들을 끊임없이 시도해보시기 바랄게요.

 

햇빝 쬐기 만큼 중요한 것이 식단관리 입니다.

건선에는 술과 고기, 담배가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알고있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끊기가 쉽지 않다는거 잘 압니다.

그래도 조금씩 줄여나가면서라도 서서히 끊으셔야 합니다.

평생 건선으로 고생할 수는 없잖아요.

 

또한 패스트푸드, 과자, 튀김, 밀가루는 당장 끊으시기 바랍니다.

너무나 편리해진 식생활이 우리의 건강을 해치고 피부에 질환이 있는 분은 질환을 더욱 악화시킨다는 점 기억하셔야 해요.

 

건선 치료방법

 

건선 치료방법

 

배고프지 않으면 먹지 않는다. 라는 책이 있습니다.

당연한거 아니냐고 할 수 있지만 음식이 풍족한 현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굳이 배고프지 않아도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가공식품 등 음식거리들을 자주 찾아 먹곤 하죠.

 

야식 등 잘못된 식생활로 인해서 독소의 과잉이 되고 점차 해독능력이 저하되면서 피부에 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음식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독소와 열을 줄이기 위해서 야식을 줄이고 과식을 줄이고 폭식을 줄이고 가공식품, 밀가루 등 음식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건선 치료방법

 

건선 치료방법

 

 

음식을 드실때는 50번 씹기를 하여 침의 분비를 늘려주세요.

침의 분비가 늘어나면 면역기능이 아주 많이 향상이 되고 몸 속의 독소도 사라지게 됩니다.

천천히 꼭꼭 씹어먹고 야식과 과식을 줄이는 등 식습관을 건강하게 바꾸어 주면 우리 몸의 건강이라는 선물을 줄 것 입니다.

 

건선이든 아토피 이든 치유되는 방법은 일맥상통한다고 보시면 되니 참고해주시구요.

건선 등 피부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빠른 쾌유를 바랄게요.

오늘은 건선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인기 많은 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