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무화과 재배방법 간단히설명해드릴게요

오늘은 무화과 재배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방법 중에서도 가장 간단한 하우스 상자 재배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 재배방법

 

무화과는 색깔이 자주 빛깔을 띄면서 당도가 매우 높은 과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선호하는 과일입니다.

무화과는 아열대성 특징을 그대로 보여지고 있고 심기만 하면 아주 빠른 속도로 자라나는 나무 입니다.

 

봄에 심어서 여름이 수확을 할 수 있는 농가소득에 아주 큰 도움이 되는 무화과 입니다.

 

무화과 재배방법

 

무화과 재배방법

 

무화과 재배는 남해안에서 많이 재배를 하고 있고 전국적으로 하우스에서 재배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보다 무화과 재배가 훨씬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되며 급식 간식으로도 공급이 많이 될 것이라서 굉장히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무화과 입니다.

 

 

무화과 재배방법으로 하우스에서 상자에 재배하는 방법은 물의 양을 제어하기 좋도록 하기 위해 상자에서 재배를 하는 것이고 하우스 재배를 하는 이유는 아열대 특성을 그대로 살리기 위함입니다.

 

무화과 재배방법

 

무화과 재배방법

 

무화과 재배방법

 

하우스 상자재베하는 방법은 상자 안에 부직포를 먼저 깔고 흙 50%와 마사 20%와 퇴비 30%를 잘 섞어서 상자 안의 60%정도로만 넣어줍니다.

그리고는 잎사귀가 달려있는 무화과 묘목을 한 상자당 4개의 묘목을 심어주시면 됩니다.

 

봄에 심어주게 되면 여름부터 11월말까지는 매일 수확이 가능한 무화과 입니다.

그리고는 2월에 무화과 묘목을 상자의 높이만큼만 잘라주면 됩니다.

 

무화과 재배방법

 

무화과 효능

1. 소화개선

2. 변비개선

3. 노화방지

4. 몸 속 해독효과

5.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주고 혈관건강 지켜줍니다.

 

오늘은 무화과 재배방법과 무화과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