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권연벌레 퇴치법 이거면 됩니다

더운 여름이면 특히나 집에서 권연벌레 때문에 골치아파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십니다. 권연벌레는 퇴치하지 않으면 나중에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는 해로운 곤충입니다. 오늘은 권연벌레 퇴치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권연벌레 퇴치법을 확인 하기 전에 권연벌레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권연벌레는 몸의 길이가 대략 1.5mm의 아주 작은 딱정벌레 종류로서 여러가지의 저장식품에 피해를 입히는 해로운 해충입니다.

 

권연벌레 암컷 한 마리가 100개 정도의 알을 낳고 그 알에서 태어난 유충은 곡식, 보관중인 건어물, 가곡식품, 드라이 플라워, 말린채소, 동물사료 등등의 모든 저장식품을 갉아먹습니다.

그로 인해서 우리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해로운 해충입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권연벌레 퇴치법

 

그러면 이름을 권연벌레 라고 지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담배 농가의 말린 담배 잎의 해충이라고 해서 이름을 권연벌레 라고 지엇다고 합니다.

 

집에서 자세히 보시면 깨알같이 아주 작은 크기의 갈색의 벌레가 기어다니는 것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거의 90퍼센트 이상 권연벌레 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아주 더운 7월이나 8월 여름시기에 많이 나오는 해충이니 집에서 기어다니지 않는지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권연벌레 퇴치법

 

권연벌레는 자세히 보시면 더듬이도 보이고 어두운 컬러의 갈색톤을 보이며 등딱지는 광택이 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 타원형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 많은 가정에 살고 있는 해로운 해충이니 겉모습을 잘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권연벌레가 번식하게 되면 몇 개월만에 수천마리로 증식될 정도로 번식률이 상당합니다.

이러한 권연벌레는 없애지 않고 그냥 두게되면 예상치 못한 심각한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그 심각한 문제는 바로 권연침벌에 있습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권연벌레 퇴치법

 

권연침벌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권연침벌은 마치 불개미와 비슷하게 생긴 곤충으로 몸길이는 1mm정도로 아주 작고 권연벌레의 번데기와 유충에 기생을 하는 곤충입니다.

 

이렇게 기생하는 권연침벌은 벌처럼 강한 독침이 있는데 문제는 사람을 공격한다는 것에 있습니다.

권연침벌에 쏘이게 되면 살이 붓게 되면서 심한 통증이 발생됩니다.

이 권연침벌은 권연벌레의 냄새를 맡고 몰려오기 때문에 권연벌레가 많으면 권연침벌도 점점 늘어날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권연벌레 퇴치법

 

권연침벌로 더욱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기 전에 말린채소, 동물사료 등 피해를 입히는 권연벌레는 반드시 퇴치를 해야합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집에서 권연벌레가 보이기 시작했다면 일단 가장 먼저 발생원인을 찾아내야만 합니다.

위에서 언급해드린 말린채소, 드라이플라워, 저장식품류, 곡식류, 동물사료 등을 먼저 살펴보셔서 권연벌레가 보이는지 확인을 반드시 해야합니다.

확인 후 권연벌레가 보인다면 전부 쓰레기봉투에 담아서 버리셔야 합니다.

 

 

이미 집 안에 돌아다니고 있는 권연벌레들은 권연벌레 트랩 페로몬 트랩으로 퇴치가 가능합니다.

페로몬으로 유인을 해서 트랩 안에 있는 끈끈이로 잡아내는 방식입니다.

페로몬 트랩은 약국이나 대형마트에 가면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쉽게 찾아보지는 못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권연벌레 트랩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벌레까지 모두 잡아내시기 바랍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항상 식료품들은 완전한 밀페 용기에 따로 보관을 하셔서 권연벌레가 들어가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골치아픈 권연벌레 퇴치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위 사진이 권연벌레 트랩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