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드론 자격증 전망 괜찮을까요???

미래를 위해서 자격증 준비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으시죠? 오늘은 드론 자격증 전망에 대해서 과연 정말 미래성이 있는 자격증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드론 자격증은 국가에서 인정한 공인자격증과 민간자격증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국가에서 시행하는 유일한 공식적인 자격증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발급해주는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사 자격증 하나뿐입니다. 큐넷사이트에서 알아보시면 자격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을 것이고 나머지는 모두 공식적이지 않은 민간 자격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드론 자격증 전망

 

만14세 이상이라면 드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있으며 12kg이상 비행체를 20시간 이상을 이수를 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우리나라에 450여개정도 있는 드론 학원을 다니셔서 12kg이상의 드론을 20시간 이상 이수한 증명을 받아야만 가능한 것입니다.

 

 

사람들이 취미로 운행하는 드론은 대부분 12kg이하의 기체들입니다.

12kg의 드론은 실제로 보면 굉장히 크기가 큰 비행체 이기 때문에 반드시 드론 전문학원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드론 자격증 전망

 

드론 자격증 전망

시대가 점점 변하면서 4차 산업혁명의 빠른 발전으로 무선전파로 조정할 수 있는 드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국에 드론 전문학원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을 봐도 알수가 있습니다.

드론을 활용해서 상업적인 목적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인것이죠.

특히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여 드론 전문가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드론은 군사용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개발되었었지만 드론의 활용도가 점점 넓어지면서 농약을 뿌리는 용도, 운송해주는 용도, 하늘 위에서 촬영해주는 용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 활용이 되고 있어서 드론 자격증 전망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드론 자격증 전망

 

이렇게 드론 활용도가 광범위해지면서 드론 전문가로서 활동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급증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민간기관도 굉장히 많으니 되도록이면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전문교육기관에서 배우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전문교육기관에서는 드론 조립, 촬영하는 방법, 측량, 초경량 비행 장치, 멀티콥터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해줍니다.

 

드론 산업은 2015년도부터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기 시작한 산업으로 그때부터는 발전하는 우리 시대에 발맞추어 꾸준하게 관심이 많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전문가로서 활동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드론 자격증 전망

 

 

드론 자격증 전망

 

단순히 취미로 활동하는 거라면 자격증은 당연히 필요하지 않고 상업적인 목적을 가지고 할 생각이라면 반드시 드론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취미로 사용하는 드론은 12kg이하의 작은 기체들이고 상업적인 목적으로 활용되는 비행체는 12kg이상의 기체이기 때문에 절대 독학으로는 운행을 할 수가 없습니다.

드론의 산업 규모가 점점 커지게 되면서 드론의 기능과 용도가 굉장히 다양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드론 자격증 전망

 

 

드론 자격증 전망

 

드론 자격증 전망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은 공무원, 고3수험생, 직장인 등 연령대와 직업도 다양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일까요?

 

드론이 다양한 산업에서 상업적인 목적을 가지고 활용될 것이라는 밝은 전망에 드론 자격증 전망을 보고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드론 자격증 전망

 

 

드론 자격증 전망

 

특히 농약을 뿌리는 작업을 드론을 활용해서 작업하게 되면 시간적인 면이나 체력적으로도 훨씬 유리한 방법이 되기에 농업측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문기관에서 배우게 되면 단점이 교육비가 비싸다는 것입니다.

필기와 실기 시험까지 모두 통과되어야 하는 까다로운 점도 있으니 참고는 하셔야겠습니다.

시험 평가항목은 총 23가지로 준비되어 있고 그 23가지를 모두 S등급을 취득해야만 한다고 하니 전문기관에서 꼼꼼한 교육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드론 자격증 전망

 

드론 자격증 전망

이렇게 비용도 비싸고 까다로운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시험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년에 비해서 10배나 인원이 증가하여 3천명이 넘어간 추세입니다.

게다가 정부 규제도 완화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은 점점 더 확장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12kg의 굉장히 비행체 이기 때문에 추락 등 사고가 계속 발생되고 있어서 안전 의식에도 더욱 신경을 써야되겠습니다.

 

드론 자격증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