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아로니아 효소 효능 대박이네요! 효소 담는법

오늘은 아로니아 효소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로니아 효소 담는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웰빙시대에 맞추어서 건강에 좋은 음식들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아로니아 효소 효능은 대박으로 너무 좋아서 하루라도 빨리 먹으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소 효능

 

아로니아는 방사능 주요 성분을 중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예전에 체르노빌 원자력폭발 사고 때에도 사라지지 않고 생존한 식물로 유명합니다.

아로니아 맛은 라즈베리나 블루베리와 같이 새콤한 맛이 아니라 떫은 맛니 난다고 내며 베리의 여왕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소 효능

아로니아는 세계 3대 항산화 식품들 중 하나인 수퍼 푸드로 어느 식품 못지않게 좋은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씁니다.

아로니아 속에는 루테인, 클로로겐산, 안토시아닌과 같은 성분들이 들어있어서 항산화 성분이 아주 풍부한 수퍼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소 효능

 

아로니아 효소 효능

아로니아 속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 몸 속의 나쁜 유해물질인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발암물질을 외부로 나가게 해주는 아주 기특한 성분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뇌 건강을 지켜주어 치매예방과 기역력 향상,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수퍼푸드 입니다.

 

 

아로니아는 지방은 적게 들어 있지만 먹게 되면 포만감을 주는 식품으로 식이섬유가 아주 많이 들어 있어서 살을 빼고자 하는 분들이 드시면 아주 좋은 건강식이 될 것입니다.

살을 빼는 것은 언제나 우리들의 숙제이지요. 아로니아 자주 챙겨드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로니아 효소 효능

 

아로니아 효소 효능

아로니아 안에는 타닌 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으로 인해서 떫은 맛을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어서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혈압이 있는 분이 꾸준하게 드시면 더욱 좋은 수퍼 푸드 입니다.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다.

 

아로니아 효소 효능

 

아로니아 효소 효능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에 클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 속의 지방을 분해를 해서 우리 몸이 아주 가벼워 지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모든 건강식품에는 효능이 있다면 부작용도 있기 마련이지요.

타닌 이라는 성분은 철분이 우리 몸 속에 흡수되는 것을 막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빈혈이 있거나 임산부인 사람들은 과하게 드시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과하게 먹게 되면 변비발생이 우려되기 때문에 많이 드시지는 않길 권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소 효능

 

아로니아를 보다 효과적으로 먹기 위해서 아로니아 효소를 만들어 먹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아로니아 효소 담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로니아 꼭지를 떼어낸 후에 흐르는 물에 씻고 물기를 없애준다.

2. 물기가 빠진 아로니아를 통에 담고서 으깨줍니다.

으깨지 않고 그냥 담아도 되지만 으깨어서 담아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방망이 같은 물건으로 으깨주면 붉은 즙이 아주 잘 나옵니다.

3. 큰 통에 으깬 아로니아를 넣고 설탕을 섞어 줍니다.

설탕을 넣는 양은 아로니아:설탕 비율이 1:0.8 비율로 넣어주면 됩니다.

4. 설탕이 어느 정도는 녹을때까지 저어주시면 됩니다.

5. 천일염을 10kg당 40g을 넣어주면 됩니다.

6. 항아리에 담아주시면 되는데 항아리가 없으면 유리병에 담아주시면 됩니다.

7. 항아리 입구는 공기가 통해야 하기 때문에 무명천이나 한지로 감싸주어 고무줄로 봉해주시면 됩니다.

8. 뚜껑을 살짝 얹어주고 그늘진 곳에 보관합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1차 발효가 되는 것입니다.

설탕이 아직은 완전히 녹은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설탕이 녹을수 있도록 가끔 저어주세요.

9. 3개월 지나면 원액만 용기에 담고 2차 숙성을 해줍니다.

그런 후에 3개월에서 6개월후 드시면 됩니다.

 

아로니아 효소 효능

 

아로니아 효소 효능

 

 

오늘은 아로니아 효소 효능효소 담는법에 대해서 설명해보았습니다.

효능이 이렇게 좋을 줄은 몰랐네요.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챙겨드셔서 건강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