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삶은계란 유통 기한과 삶은계란 효능 총정리

저는 마트에 가면 항상 구매하는 식품 중 하나가 계란입니다. 하루에 2알씩 먹고 가족들도 함께 먹다보니 금새 다 먹고 또 다시 구매를 하게 되는데요. 계란은 누구나 가장 많이 먹는 식품 중 하나일것입니다. 그만큼 계란은 매일 먹으면 효과가 너무 좋은 완전식품입니다. 오늘은 삶은계란 유통 기한과 삶은계란 효능에 대해서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삶은계란 유통 기한

 

계란 속에는 우리 건강을 위해서 챙겨먹어야 하는 여러가지 영양소들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챙겨먹는 식품입니다.

삶은계란 유통 기한 살펴보기 전에 삶은계란 효능에 대해서 먼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삶은계란 효능

계란에는 비타민, 베타카로틴, 레티놀, 단백질, 철분, 칼륨, 셀레늄, 칼슘, 비오틴, 엽산 등의 많은 영양소 들이 함유되어 있고 간 기능 개선과 면역력 강화, 근육통 완화, 뼈 건강, 피부 보호, 시력 보호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삶은계란 유통 기한

 

삶은계란 유통 기한

 

삶은계란 효능

삶은계란을 매일매일 먹게되면 어떤 변화가 나타날까요?

1. 면역력 강화

우리는 나이가 들고 체력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금새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여러 가지 질병에 걸릴 위험성이 높아지게 되고 회복하는 속도도 느려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계란을 매일 섭취해서 면역력을 강하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계란 속에 들어있는 엽산, 비타민D, 비타민A 등 영영성분을 섭취함으로 대부분의 질병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이 길러지게 되고 면역을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니 계란을 매일 드시기 바랍니다.

 

 

2. 근육통 완화와 근육 생성

계란 속에 들어있는 필수 아미노산 등 여러가지의 영양성분은 단백질 합성을 촉진해주고 근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염증을 대항할 수 있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통증 완화해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삶은계란 유통 기한

 

삶은계란 유통 기한

 

삶은계란 효능

3. 뼈 건강 증진

계란에는 인과 비타민D가 들어있어서 뼈를 건강하게 해주고 세포막 기능을 보강해줍니다.

그리고 계란의 엽산은 우리 몸속의 혈액 생성을 해주고 비타민B2는 적혈구 생성을 도와줍니다.

 

4. 간 기능 개선

간은 우리 몸 속의 발암물질과 같은 해로운 독소를 제거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계란의 콜린이라는 성분은 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다른 식품과 비교할 때 계란은 1회 제공당 최고 콜린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5. 시력 보호

6. 피부 보호

 

삶은계란 유통 기한

 

삶은계란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어서 삶은계란 유통 기한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계란 유통 기한은 실온에서는 7일이고 냉장보관에서는 35일정도 까지의 유통 기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란 보관시에 온도와 습도가 높아질 수록 유통 기한은 더욱 짧아지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삶은계란 유통 기한

삶은 계란은 보관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유통 기한이 다르겠지만 가정에서 냉장보관을 한다면 보통 3~4일안에 드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삶은계란 유통 기한

 

삶은계란 유통 기한

 

삶은계란 유통 기한

날 계란은 유통 기한이 한달정도이지만 삶은계란은 한번 조리된 식품이기 때문에 훨씬 빨리 부패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삶은계란은 냉장보관을 한다고 해도 3~4일 안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이라서 열을 가하면 단백질 변성이 이루어져 외부에 노출되면 부패가 굉장히 빨리 생깁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1일만 지나도 부패가 되어 상할 수 있으니 더욱 빨리 드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삶은계란 유통 기한

 

사실 유통 기한 보다 중요한 것은 식품의 상태입니다.

예를 들어, 곰팡이 발생 여부, 식품에 점성물질 발생 여부 등을 확인하셔서 섭취해도 될지 판단해야 합니다.

유통 기한과는 다른 소비기한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소비기한 이라는 것은 소비를 해도 소비자의 건강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인정되는 기한입니다.

즉, 소비기한은 유통 기한이 지나도 먹을 수 있는 기한을 표기한 것입니다.

 

개봉하지 않은 우유는 유통 기한 지난 후 45일, 계란은 25일, 치즈는 70일, 냉동만두는 1년까지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식품의 부패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유통 기한이 아니라 보관 방법에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삶은계란 유통 기한

 

오늘은 삶은계란 효능과 삶은계란 유통 기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우리 건강에 너무 좋은 완전식품인 계란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섭취하여 건강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