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도토리묵 칼로리 및 대단한 효능 까지

도토리묵 칼로리 및 대단한 효능 까지

도토리로 직접 묵을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요. 도토리묵은 식감이 아주 부드럽고 촉촉해서 많은 사람들이 애정하는 반찬이기도 하죠. 오늘은 이러한 도토리묵 칼로리가 어떻게 되고 도토리묵 효능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도토리묵 칼로리는 잠깐 생각을 해봐도 낮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에요.

그렇다보니 살을 빼려고 노력하는 분들이 식습관 관리를 할 때 도토리묵을 식사대용으로 드시는 분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과연 도토리묵 칼로리 얼마나 될까요?

 

 

 

도토리묵 칼로리 100g 당 46칼로리로 아주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답니다.

마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도토리묵 한모가 대부분 300그램이기 때문에 한모를 다 먹는다면 120칼로리를 먹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될거에요. 

 

그러나 도토리묵을 먹을 때 대부분 생으로 먹지 않고 맛있게 양념을 해서 먹게 되는데요.

이렇게 양념을 하게 되면 칼로리가 올라가기 때문에 혹시 살을 빼는 분들이라면 양념을 살짝만 해서 먹는 것이 도움이 될거에요.

 

 

이렇게 칼로리가 낮은 도토리묵 효능에는 어떤점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도토리묵 효능은 장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장을 아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특급 식품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도토리묵을 생으로 먹어보면 쌉싸름한 맛이 느껴질거에요. 

바로 탄닌 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 덕분에 설사를 멈추게 해주고 장을 아주 튼튼하게 만들어줄 수 있답니다. 

 

 

 

두번째 도토리묵 효능은 숙취해소에 아주 좋다는 것인데요.

도토리묵에는 노폐물과 독소를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고 간기능을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어요. 

 

세번째는 몸 속의 중금속을 밖으로 배출시켜준다는 것입니다. 

요즘 미세먼지 너무 심각하고 환경오염 역시 위험할 정도인데요. 

알게모르고 우리는 미세먼지, 중금속 성분들을 먹고 있습니다. 

미세하게 몸 속으로 들어가 누적된 중금속 때문에 건강을 헤치는 경우가 많은데 도토리묵을 꾸준히 드시면 이 중금속을 배출시켜줄 수 있고 모세혈관까지 튼튼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피부건강에 매우 좋아요.

도토리 속에는 탄닌 성분 뿐 아니라 폴리페놀 성분도 가득 들어있어서 피부건강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노화를 방지해줄 수 있을 것이고 더불어 잇몸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잇몸염증과 잇몸질환 예방도 기대할 수 있을 거에요. 

 

 

 

이렇게 좋은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 도토리묵은 따뜻한 성질을 띄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기르고 건강을 유지하려면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도토리묵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시켜주고 따뜻하게 유지해줄 수 있어서 전문의들도 추천해주는 식품이에요. 

 

대신 열이 많은사람들이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그 부분만 주의를 해주면 될 것입니다. 

 

 

오늘은 도토리묵 칼로리도토리묵 효능까지 꼼꼼하게 살펴보았는데요. 

도토리묵에 양념을 짭쪼롬하게 넣어서 먹으면 부드럽고 너무 맛있죠.

대신 나트륨이 너무 올라가지 않도록 양념은 과하지 않게 적당히 넣어 먹는것이 도토리묵의 효능을 고스란히 가져갈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