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군
제8회 전국동시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지역별로 광역단체장 후보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울특별시장
(1)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민주당 후보로 출마를 했었던 박영선 전 장관이 재출마를 할 가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박영선 전 장관과 함께 경선을 겨뤘었던 우상호 의원도 후보자로 유력해보이긴 하지만 12명의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투기 사건에 휘말리면서 출마는 고사하고 정치인생에 위기를 맞은바가 있기에 아무래도 박영선 전 장관의 재출마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2) 국민의힘
국민의힘에서는 별 문제가 없는 한 오세훈 현 서울특별시간이 도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밖에 2022년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정당별 후보 참고해보시죠.
정당별 후보군을 보시면 정의당에서는 권수정 서울시의원이 출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열림민주당은 김진애 전 의원이 출마할 것으로 보여지구요.
▣ 부산광역시장
(1)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장관이 출마할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이고 경선 후보였던 박인영 현 시의원도 역시 출마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 외에 박재호, 전재수, 최인호 의원 등 도전할 가능성도 보여집니다.
(2) 국민의힘
국민의힘에서는 별 문제가 없는 한 박형준 현 부산광역시장이 재도전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의당, 민생당의 후보군도 살펴보겠습니다.
지역별로 2022년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군에 대해 살펴보고 있는데요.
그 외에 대구광역시장, 인천광역시장, 광주광역시장, 대전광역시장, 울산광역시장, 세종특별자치시장, 경기도지사, 강원도지사, 충청북도지사, 충청남도지사, 전라북도지사, 전라남도지사, 경상북도지사, 경상남도지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지역별로 광역단체장 후보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모든 지역별 광역단체장 후보 바로보기
▼ 제8회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후보군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