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교육필증 인터넷 발급하기
예비군 교육필증 인터넷 발급하세요.
대한민국 남자라면 국방의 의무를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과거에 비하면 군대 복무기간이 많이 짧아진 상태인데요.
군대 제대를 한 뒤에는 예비군 훈련을 필수로 받아야 합니다.
예비군 훈련은 현역 군인과 비슷한 강도로 받게 되고 동원훈련과 향토방위훈련으로 나뉘어집니다.
동원훈련은 전시가 되었을 경우 예비 전력을 동원한다는 가정 하에 실시하는 훈련을 의미 합니다.
예비군 1~4년차에 받게 되고 훈련 대상자는 2박 3일간 숙식하면서 훈련이 진행 됩니다.
향토방위훈련은 5~6년차에 받게 되고 6시간 동안 전후반기 각각 1회씩 1년에 2회를 받게 됩니다.
이 때 전술 및 전투훈련, 화기 및 장비 운용훈련, 향토방위 작전계획 훈련 등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훈련을 이수했다는 증명서류로 예비군 교육필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예비군 교육필증 서류는 학교나 회사에 제출할 때 필요합니다.
편하게 인터넷에서 발급신청 하세요.
예비군 교육필증 출력 사이트
예비군 교육필증 출력 사이트 접속하세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훈련일정 자율선택, 전국단위 훈련신청, 휴일예비군 훈련신청, 훈련연기 보류신청, 훈련신청 결과확인, 훈련장 찾기, 예비군 부대 찾기, 국방민원 신청하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비군 교육필증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교육필증 출력 이용방법
1. 홈페이지 상단 로그인을 하세요. 간편인증 및 휴대폰 인증, 디지털 원패스 중에 선택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2. 중간 메뉴에서 '소집통지서 및 교육필증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훈련 내용 우측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인터넷으로 필증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교육필증 출력 사이트 접속하여 이용해보세요!
※ 예비군 훈련 자주묻는 질문
- 예비군 훈련 연기사유
→ 회사 업무로 인한 훈련연기는 주요업무 수행 사유로 가능합니다. 다만, 주요 업무수행은 횟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소속 예비군 부대 및 지방병무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비군 훈련 시기
→ 예비구 훈련은 3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하고 가급적 혹서기, 연휴기간 등을 피해 실시하고 있으나 해당 부대별 여건 등을 고려하여 훈련시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훈련 중 폭염 또는 한파 시 각 군에서 정한 온도기준 범위 내에서 현장 기휘관 판단하에 훈련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예비군 훈련 급식비 및 교통비 지급 문의
→ 동원훈련에 참가한 예비군에게는 82,000원의 보상비가 지급되고 현역과 동일한 급식과 별도의 여비를 지급하고 있으며 기본훈련과 동미참훈련 참가자에게는 교통비 8,000원 지급 및 급식 지원이 됩니다. - 유학생의 보류적용
→ 국회출국자는 출국자 명부를 근거로 연기처리 후 365일 이상 체류 시 보류 처리되며 일시 귀국 시 국내 체류일이 14일 이내인 경우는 합산되어 처리되고 출국일과 귀국 당일은 국외 체류기간에 포함됩니다. - 예비군 훈련 일정 조정
→ 동원훈련과 작계훈련은 훈련일정 및 장소 변경이 불가능 하고 동미참훈련과 기본훈련은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휴일 및 전국단위 예비군 훈련제도 신청을 통해 훈련일정 선택이 가능합니다. - 예비군 훈련 중 부상 시 치료 및 보상→ 예비군이 훈련 중에 부상을 입으면 예비군법 제8조의 2, 제9조에 따라 군 보건 의료기관을 포함하여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의료시선 및 민간의료시설 등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부상치료로 인해 생업에 종사하지 못한 경우는 휴업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