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서울시민안전보험 가입 및 보험금 청구

서울시민안전보험 가입 및 보험금 청구

 

서울시민안전보험 가입 안내와 보험금 청구에 대한 설명서 입니다. 

아직 서울시민안전보험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시민안전보험이란 지방자치단체가 시민 대신해서 가입하는 보험으로 각종 재난이나 사고를 당했을 때 시민에게 보상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시민은 무료로 가입이 가능한 보험입니다. 

 

대부분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보험이 있을 것입니다. 

개인보험과 시민안전보험은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 입니다. 

 

또한 알고 계셔야할 점은 타지역에서 사고가 났다고 해도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울시에 등록되어 있다면 서울시민안전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민안전보험 보험금 청구하기

 

서울시민안전보험은 자동 가입되어 보험금 청구 가능합니다.

현재 주민등록상에 주소지가 서울시에 등록이 되어 있다면 까다로운 가입 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을 받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하였을 때 시민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주겠다는 의미로 서울시민안전보험이 시작되었고 2022년도에 보장한도가 1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상향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과거에는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에 대한 한계가 있었으나 점차 보장 확대되어서 시민들은 더욱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보험금 청구 확인하세요!

 

서울시민안전보험 보험금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장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사고에 대해서 보상을 받을 수는 없고 중대한 사고가 해당되며 구체적으로 어떤 사고가 중대한 사고에 해당되는지 볼 수 있습니다. 

 

보장한도는 1천만원에서 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아래 표에서 확인하세요!

 

확대해서 보세요

 

본인이 당한 사고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애매하다면 일단 청구신청을 해보시라고 추천해드립니다.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시 그리고 25개의 구, 그 중에 15개의 구에서는 구민 안전보험이 따로 가입되어 있으니 꼭 일단 보상신청하세요.

서울시민안전보험이 있어서 너무 든든합니다. 

 

서울시민안전보험 및 구민 안전보험은 앞서 설명드린대로 다른 개인보험과 중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부상을 당했다면 본인이 가입해둔 개인보험인 자동차보험이나 실손보험으로 보상을 받으시고 시민안전보험으로 위로금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와 구 역시 중복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꼭 놓치지 마세요. 

과거에는 이러한 보험을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는 3년이기 때문에 과거에 당했던 사고에 대해 보상을 하지 못했다면 지금이라고 신청하여 소급적용 받으시기 바랍니다. 

확대해서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