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속으로

에어컨 설치비용 꿀팁정보

에어컨 설치비용 꿀팁정보

더운 여름이 되기 전에 에어컨 많이들 구입을 하시거나 에어컨 청소를 하셔서 에어컨 틀 준비를 하셨겠죠. 올해 여름은 장마가 길다보니 에어컨 구매율이 다른해보다 적었다고 하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은 에어컨 설치비용 그 내용에 대한 정보를 이야기해보도록 할게요.

 

에어컨 설치비용

 

에어컨 설치비용

 

에어컨 구입을 하기 전에 에어컨 설치비용 그 내용에 대해서 잘 알아야 비싼 설치비용 지출로 억울한 일이 생기지 않을거에요.

특히 에어컨 신제품 같은 경우는 에어컨 설치비용이 어느정도 포함이 되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만약 에어컨 구입을 하려는데 에어컨 설치비용이 포함이 되어있지 않다면 다른 제품을 둘러보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거에요.

에어컨 설치비로 헛돈 나갈 수 있으니까요.

 

에어컨 최저가라고 광고를 하는데 설치비용이 포함이 되어있지 않다면 절대 최저가가 아니니 좀 더 알아보시는 것이 좋답니다.

 

에어컨 설치비용

 

에어컨 설치비용

 

에어컨을 구입하게 되면 기본 설치비용이 있을텐데요.

그 기본설치비에 어떤 작업들을 하는지 그 부분을 짚어봐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꼼꼼히 체크하지 않으면 추가비용이 많이 발생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지는 것이죠.

 

그리고 배관길이에 따라서 추가비용이 발생될 수 있는데 간혹 고객에게 배관길이를 속여서 돈을 더 받아가는 기사님이 계시더라구요.

정말 너무하죠.

그러니 고객이 똑똑해질 수 밖에 없답니다.

 

요구를 하세요.

배관길이를 자로 재달라고 요구를 하는 거죠.

양심적인 기사님이라면 줄자를 항상 가지고 다니신 답니다.  

 

에어컨 설치비용

 

에어컨 설치비용

 

모든 기사님들이 이렇게 배관길이를 속인다는 것은 절대 아니니 오해는 금지입니다.

깔끔한 에어컨 설치를 위해서 배관길이를 약간 길게 잡는 기사님들도 계세요.

금액적으로 큰 부담이 없다면 가정에서는 보다 깔끔하게 에어컨 설치하는 것이 좋긴하죠.

 

 

 

양심적인 에어컨 기사님이시라면 설치하는 과정을 꼼꼼하게 설명을 해주면서 그에 따른 비용이 이렇게 발생이 된다고 고지를 해주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에어컨 설치비용

 

에어컨 설치비용

 

참고로 에어컨을 새로 구입을 했는데 쉰냄새가 나는 경우가 가끔 있죠.

알류미늄에서 나오는 냄새인데요.

이 냄새는 에어컨의 앞에서 맡아도 나고 뒤에서 맡아도 나서 황당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는 바로 판매처에 연락을 하셔서 교환을 받으시면 되니 냄새가 나는지 체크 한번 해보시기 바랄게요.

 

에어컨 설치비용

 

에어컨 설치비용

 

에어컨을 구입할 때 미리 설치비용에 대해 꼼곰히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자분이 에어컨 설치공간에 대해 이해가 되었다면 그 공간에는 이정도의 추가비용이 발생될 수 있다고 설명을 해줄 것입니다.

 

또는 기본설치비는 무상이라서 추가비용이 안나오는 경우도 많으니 꼭 판매자분에게 꼼꼼히 물어보세요.

그리고 설치할 때 기사분도 그에 맞게 설치해주시고 약간의 추가비용이 발생된 점은 어떠한 부분 때문이라고 설치하는 과정에서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에어컨 설치비용

 

기본설치비에 포함되어 있는 것은 에어컨 기본배관 5미터, 벽에 구멍을 뚫는 타공1회, 진공작업을 포함하고 있어요.

 

에어컨 기본배관이라는 것은 실내기와 실외기까지의 배관길이를 이야기하는 것이죠.

진공작업이라는 것은 에어컨 배관을 설치하면 냉매가 들어있는 배관에 공기를 빼주는 작업을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기본설치비가 에어컨 구입비용에 포함이 되어있다면 추가비용이 들어가지 않아 무상 설치가 되는거죠.

그러나 길이가 길어진다거나 하면 추가비용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기본설치비가 포함이 안되어있다면 배관미터당 얼마, 타공비 얼마, 진공작업비용 얼마 이렇게 별도청구가 될 것입니다.

 

에어컨 설치비용

 

에어컨 설치비용

 

또한 에어컨 구입을 할 때 실외기와 실내기가 포함된 가격인지 체크해보셔야 해요.

간혹 기사님의 해피콜 연락을 받은 후 실외기 구입비용이 별도라고 하는 분이 계십니다.

그러면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하여 결국 에어컨 구입비용이 비싸지는 것이죠.

 

기본설치비 항목인 배관5미터, 타공1회, 진공작업 이외에 더 추가된 작업은 추가비용이 발생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배관길이 미터당 2만원정도 추가되고 알루미늄관이 아니고 동관으로 할 경우 5만원정도의 추가비용이 발생되요.

 

동관이 알류미늄관보다 내구성이 강해서 훨씬 좋지만 일반 가정집에서는 굳이 동관을 설치할 필요까지는 없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에어컨 설치비용

 

에어컨 설치비용

 

 

반드시 기억하셔야 할 점은 기본설치비가 포함된 에어컨을 구입하셔야 보다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할 것이고 실외기와 실내기도 포함이 되어있는지 별도구매해야한다면 비용은 얼마인지 체크해보시기 바랄게요.

 

오늘은 에어컨 설치비용 그 내용에 대해 살펴봤네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인기 많은 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