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손톱 파임 건강이상 신호?

손톱 파임 건강이상 신호?

손과 손톱은 얼굴처럼 사람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신체의 일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간혹 손톱 파임 증상 때문에 신경쓰시는 분들 계시죠. 오늘은 손톱 파임 왜그런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톱 파임손톱 파임


언제부터인가 여자 뿐 아니라 남자들도 손톱 관리에 관심이 정말 많아졌어요. 

이제는 여자만 꾸미는 시대는 끝난 것이죠. 

그런데 예쁘고 깔끔하게 꾸미는 것은 좋은데 겉으로 보기 안좋을 정도로 손톱 파임 증상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손톱 건강 이상증세일 수 있는데요.


 


실제로도 손톱 건강 은 서로 연결되어 있는 부분으로 손톱의 색깔이나 모양이 바뀌면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는 것을 알 수도 있어요. 

특히 손톱 파임 증상이 울퉁불퉁한 모양을 보이면서 파이고 있다면 이것은 피부의 건선 초기증상일 수 있답니다. 


손톱 파임손톱 파임


그리고 손톱도 피부의 일종으로 보면 되는데요. 

피부에 어떤 자극이 가해지면 피부염증이나 딱딱해지는 것처럼 손톱 파임 증상도 같은 이치로 보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손톱 건강 이상증상으로 손톱이 파이고 있다면 철분이 부족해서 이거나 갑상선기능저하와 연관지어서 생각도 해보셔야 합니다. 


손톱 파임 증상 하나가지고 모든 질환으로 연결짓는 것은 조금은 무리일 수도 있으나 원래 건강검진은 건강할 때도 꼭 받아봐야 하는 것처럼 이러한 증상이 보일때면 꼭 검사를 받아봐서 확인을 해보는 것은 아주 바람직하다고 보입니다. 


손톱 파임손톱 파임


평상시에 영양소가 충분하지 않게 식사를 하지는 않는지, 인스턴트 음식들에 의존을 하지는 않는지 생각해보시기 바랄게요.

영양소가 적절하지 않아도 손톱에 이러한 증세를 보일 수 있거든요. 


 


그러니 평소에 비타민은 물론이고 단백질, 아연, 콜라겐, 견과류, 육류 등 다양한 미네랄을 골고루 영양소를 충분하게 먹을 수 있도록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손톱 뿐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매우 이로우니까요. 

음식 뿐 아니라 영양제로도 챙기는 것도 좋겠습니다. 


손톱 파임손톱 파임


손톱 파임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휴식을 충분히 잘 취해주고 건조하지 않게 피부관리도 잘해주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그리고 너무 잦은 네일아트는 손톱에 산소공급을 막기 때문에 손톱 건강 에 매우 안좋아요.

손톱이 깨지거나 손톱 파임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네일아트할 때 큐티클 제거까지 하기 때문에 손톱이 점점 약해질 수 밖에 없답니다. 

너무 과한 큐티클 제거는 절대 좋지 않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오늘은 손톱 파임 증상이 건강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 인기 많은 글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