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속으로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왜그런지 팩트정리~!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호소하는 경우는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보통 정상으로 회복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도 나아지지가 않고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지속이 된다면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은 본인이 원하지 않는 음식을 먹어도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여러 가지 음식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은 배를 타거나 자동차를 타서 멀미가 나서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고 귀의 문제가 발생하여 이석증이나 중이염 등의 질병으로 인해서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감기에 걸리거나 열이 나거나 코가 막히거나 몸 상태가 여러가지의 이유로 좋지 않아도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위, 소장, 대장, 심장에 문제가 생겨도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암이 발생이 되어도 이러한 증상이 보일 수가 있습니다.

임신을 해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자궁이나 난소에 문제가 생겨도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반드시 증상이 지속이 된다면 전문의 진료를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에는 원인이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이 증상 하나만으로 원인을 바로 파악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어떤 질병 때문이 아니더라도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해도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보일 수가 있습니다.

요즘 제가 일 때문에 스트레스가 굉장히 많은데 그래서 요즘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런 증상이 보이면 전문의를 찾아가서 세세하게 본인의 증상과 과거 병력이나 가족의 병력을 말씀하시면서 진료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특히 당뇨병이 있는 분들이 속이 미식거리거나 어지럽다고 호소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당뇨약을 드시게 되면서 이런 증상을 보이게 되는 것인데요.

다행히도 우리나라에는 양약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한방치료도 있어서 다행인 것입니다.

이럴때에는 한방치료도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 당뇨약을 드시면서 수치를 정상화 시키는데, 수치가 정상화 되었다고 해서 당뇨가 나은것이 아닙니다.

수치만 정상화 시킬 것이 아니라 당뇨 자체를 낫게 해야 어지럽고 미식거리는 증상이 낫게 되는 것입니다.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당뇨병은 몸의 가장 깊숙한 곳에서 발생된 질환으로 양약에만 의존 할 것이 아니라 선천지기를 좋게 해주는 한약을 장기간 먹는 것으로 한방치료를 병행하셔서 당뇨병 자체가 좋아질 수 있도록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턱관절 균형 조절로 어지러운 증상을 낫게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래야 두개골 위치와 목뼈가 제위치로 가게 되면서 눈이 또렷해지고 어지러운 증상이 좋아지니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도 함께 좋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오늘은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